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스포츠
‘9출루·4장타’ 전무후무 기록 오타니 “이겼기 때문에 의미 있어”
뉴시스(신문)
입력
2025-10-28 20:58
2025년 10월 28일 20시 58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119년 만에 WS 단일 경기 4장타 폭발
MLB 역대 PS 단일 경기 최다 출루 신기록
AP뉴시스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월드시리즈(WS·7전4선승제) 3차전에서 역대급 활약으로 역사를 썼다.
오타니는 28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MLB 포스트시즌 WS 3차전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타수 4안타 2홈런 3타점 3득점 5볼넷을 기록했다.
그야말로 괴물 같은 위력을 떨쳤다. 덕분에 각종 기록이 쏟아졌다.
시작부터 불꽃 같은 방망이를 휘둘렀다.
1회초 첫 타석부터 인정 2루타로 출루한 오타니는 공격의 시동을 힘차게 걸었다. 다만 후속타 불발로 득점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두 번째 타석에선 대포 한 방을 날렸다.
1-0으로 앞선 3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을 맞이한 오타니는 상대 선발 맥스 셔저의 6구째 시속 153㎞ 포심 패스트볼을 빠르게 걷어내 벼락같은 우월 솔로포를 터뜨렸다.
한껏 기세가 오른 오타니는 세 번째 타석에서도 장타 쇼를 벌였다.
5회말 1사 1루에 오타니는 바뀐 투수 메이슨 플루하티가 던진 몸쪽 스위퍼를 받아쳐 좌중간을 가르는 1타점 2루타로 연결했다. 이후 프레디 프리먼의 적시타 때 홈을 밟아 득점도 챙겼다.
하이라이트는 네 번째 타석에서 나왔다. 오타니는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가는 동점 솔로포를 폭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4-5로 뒤진 7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선 오타니는 토론토의 네 번째 투수 세란토니 도밍게스의 초구 직구를 공략, 좌중간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작렬했다.
이 홈런으로 각종 기록을 수립했다.
먼저 오타니는 119년 만에 대기록의 주인공에 올랐다. 1906년 프랭크 이즈벨 이후 119년 만에 WS 단일 경기 4장타 기록을 세운 두 번째 선수가 됐다.
아울러 단일 포스트시즌 8홈런을 기록, 구단 단일 포스트시즌 타이 기록도 세웠다. 앞서 코리 시거가 2020년 포스트시즌에서 8홈런을 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MLB 역사상 최초로 단일 포스트시즌에 세 번의 멀티 홈런을 쏘아 올린 타자로 역사에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식을 줄 모르고 맹타를 휘두르는 오타니의 위력 앞에 토론토는 속수무책이었다. 토론토는 그를 애써 무시할 수밖에 없었다. 이후 이어진 네 타석에서 오타니를 모두 고의사구로 내보냈다.
9회말, 11회말, 13회말, 15회말에 모두 걸어 나간 오타니는 17회말 마지막 타석에서도 스트레이트 볼넷을 얻어내 이날 9타석 9출루 경기를 펼쳤다.
4개의 고의사구를 얻어낸 끝에 다른 진기록도 세웠다.
이날 출루로 그는 MLB 역대 포스트시즌 단일 경기 최다 출루 기록을 경신했고, 한 경기 4차례 고의사구라는 WS 신기록을 남겼다.
이날 다저스는 오타니의 맹활약에 힘입어 장장 6시간30분이 넘는 연장 18회 대혈투 끝에 토론토를 6-5로 꺾고 시리즈 2승 1패 우위를 점했다.
경기를 마친 뒤 오타니는 취재진을 만나 “무엇보다 중요한 건 우리가 이겼다는 것”이라며 “오늘 내가 세운 기록들도 승리했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 이제 마음을 새로 다잡고 다음 경기에 나서야 한다”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오타니는 하루 뒤인 오는 29일 WS 4차전 선발 마운드에 올라야 한다. 이에 대해 그는 “빨리 자고 싶다”고 웃어 보였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 역시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에서 “오늘 밤 오타니는 모든 타석에서 상대 투수를 압도했다. 4개의 고의사구를 얻어내는 등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줬다”고 치켜세웠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가위로 손님 귓불 자른 미용사…벌금 100만원
女 중고생, 주말엔 하루 7시간 스마트폰
“넷플릭스, 106조원에 워너브러더스 인수”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