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하루’ 김혜윤, 드디어 로운 만났다…‘콘티 바꿀까’

  • 뉴스1
  • 입력 2019년 10월 4일 00시 23분


코멘트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캡처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캡처
‘어쩌다 발견한 하루’ 김혜윤이 드디어 로운을 만났다.

3일 오후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어하루’)에서 은단오(김혜윤 분)는 우여곡절 끝에 하루(로운 분)를 찾아냈다.

이날 은단오는 자신이 엑스트라라는 사실을 못마땅해 했다. “이게 다 얘네를 위한 공간이라는 거네. 햇빛도 주인공한테만 비춰 주시겠다? 와 어이없네. 아니 무슨 이런 경우가 다 있냐”며 분노했다. 하지만 마음처럼 몸이 움직이지 않았다. 만화 속 캐릭터로 작가가 시키는대로 행동할뿐이었다.

은단오는 진미채 요정(이태리 분)을 찾아갔다. 그로부터 “이 세계는 작가가 만들어낸 만화 속이다. 순정만화 비밀의 공간에서는 작가가 의도하지 않는 일은 일어나지 않아. 자아를 가졌다고 해서 언제나 자유로울 수는 없다. 캐릭터가 어떤 행동을 하든 작가가 그린 이 스테이지 안으로 다시 들어가게 된다. 모든 게 예정대로 흘러간다. 운명이다”는 말을 들었다.

이에 은단오는 “절대 작가 뜻대로 움직이지 않을 거야. 두고 보면 알겠지. 내 운명이 누구 손에 달렸는지”라며 굳게 다짐했다. 이후 그는 일부러 다른 행동을 하려 했지만, 결국 작가가 만든 스테이지로 다시 돌아왔다.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 없이 주인공들의 ‘썸’을 위한 활약을 했다.

은단오의 약혼자 백경(이재욱 분)은 아버지로부터 “여자애 마음 하나 못 잡아서 투자에 지장을 주냐”는 잔소리를 들었다. 백경은 은단오를 찾아가 “돈 가지고 갑질하는 게 네가 말하는 대단한 첫사랑이냐”고 따져물었다.

은단오는 “넘겨짚지 마. 네가 나 싫어하는 거 집에다 얘기한 적 없어. 이건 어른들 문제가 아니라 너랑 나 우리 둘 문제다. 투자 문제는 내가 아빠한테 잘 말씀드려 보겠다”고 대답했다. 은단오는 만화 속 답답한 자신의 모습에 분노했다. 상처뿐인 설정이었기 때문. 그는 “작가 당신에게서 꼭 되찾고 말겠어. 내 인생은 내 거니까”라고 재차 다짐했다.

이후 은단오는 도서관에서 한 남학생의 도움을 받았다. 하루였다. 단오는 그 얼굴을 보지 못했지만, 손바닥에 난 상처는 확인했다. 특히 그가 만화 속 콘티를 바꾸며 은단오에게 희망을 줬다. 은단오의 다리가 부러질 상황이었지만, 하루의 도움으로 작은 상처만 남게 된 것.

은단오는 당시 자신의 심박수가 올라간 것을 느꼈고, 모든 남학생들을 만나며 심박수 체크에 나섰다. 의문의 남학생 하루를 찾기 위해서였다. 은단오는 “그 주인공을 찾으면 콘티가 변할지도 몰라. 그러면 내 운명이 바뀔지도”라며 “이렇게 바뀌다 보면 엑스트라 탈출도 가능한 거 아니냐. 그 남자애한테 뭔가 있는 게 확실하다”고 말했다.

은단오는 운동장에서 피구를 하다 주인공을 찾는가 싶었지만, 얼굴을 확인하지 못한 채 장면이 바뀌어 버렸다. ‘등짝’을 찾으려고 했으나 여전히 여주인공 돕기 바빴던 은단오. 방송 말미에 결국 하루를 찾았다. 그는 뒤돌아선 하루를 향해 “이번엔 절대로 놓치지 않을 거야”라며 “저기!”라고 외쳤다.

과연 은단오가 대사도 없는 엑스트라 하루를 만나면서 만화의 콘티를 바꿀 수 있을지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여고생 단오(김혜윤 분)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이뤄내는 본격 학원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