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추석]오늘의 TV속 영화관-볼만한 TV 프로그램(8일)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9월 8일 08시 22분


코멘트
홀로된 외손녀 돌보는 할아버지, 무뎌진 孝를 일깨우다
내 인생의 혹 (MBC 8일 오전 9시 40분)

판식(변희봉)의 집으로 외손녀 금지(갈소원)가 찾아온다. 딸이 죽고 사위가 재혼하면서 금지는 판식에게 맡겨졌다. 판식은 딸을 꼭 빼닮은 외손녀를 내칠 수도, 품을 수도 없어 머리가 아프다. 금지는 싹싹하고 공부도 잘해 시골학교에서 반장을 맡고, 이런 외손녀를 보며 판식의 마음도 점차 열린다. 그러던 중 판식은 장남 사업자금을 대주기 위해 집과 땅을 팔게 되고, 결국 금지와 함께 아들네 집 더부살이 신세가 된다. 하지만 성인이 된 금지(강혜정)는 어머니의 죽음과 관련된 사실을 알 게 된 후 할아버지를 떠나는데….

할아버지와 손녀의 애증과 화해를 담은 추석 특집 단막극이다. 제작진은 “우리 사회에서 무뎌지고 편리화된 효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하는 작품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빛나는 로맨스’의 공동연출을 맡은 정지인 PD가 메가폰을 잡고, 신인작가 임상춘 씨가 극본을 썼다. 변희봉과 강혜정, 아역 갈소원 외에도 송옥숙, 라미란 등 쟁쟁한 연기자들이 나온다.


15세 스승과 75세 제자의 IT수업

띠동갑내기 과외하기(MBC 8일 오후 8시 40분)

‘띠동갑’인 어린 스승과 나이 많은 제자의 과외 수업을 그린 2부작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배우 김성령의 영어 울렁증을 해결하기 위해 가수 성시경이 영어 교사로 나선다. 중국 진출을 계획 중인 개그맨 정준하는 가수 김희철에게 중국어를 배운다. 출연자 중 최고령인 75세의 배우 송재호를 위해 15세 진지희가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 수업을 펼친다.


조선시대, 전설의 피리 만파식적 반쪽이 사라지자…
전우치(EBS 8일 오후 10시 50분)

최동훈 감독. 강동원 김윤석 임수정 유해진 주연. 때는 조선시대. 전설의 피리인 만파식적이 요괴의 손에 넘어가자 신선들은 당대 최고의 도인인 천관대사와 화담에게 도와줄 것을 부탁한다. 어렵사리 요괴를 봉인한 도인들이 만파식적을 둘로 나누어 두 사람에게 맡긴 것. 천관대사의 제자인 전우치가 둔갑술로 왕을 희롱하는 소동을 벌이자 신선들은 화담과 함께 천관대사를 찾아간다. 하지만 천관대사는 살해당하고 만파식적 반쪽은 이미 사라져버렸는데….

홍콩서 로마로 날아온 쿵푸달인, 폭력배 혼내줘
맹룡과강(KBS1 8일 밤 12시 50분)

리샤오룽 감독. 리샤오룽, 노라 미아오, 척 노리스 주연. 이탈리아 로마에서 중국식당을 차린 진청화는 폭력조직에 당하다 삼촌에게 도움을 청한다. 이에 당룡이란 쿵푸 달인이 홍콩에서 날아와 폭력배들을 혼내준다. 폭력배 두목은 진청화를 납치해 불법 계약서 서명을 강요하나 이 역시 당룡 덕분에 위기를 모면한다. 폭력배들은 미국과 유럽, 일본에서 무술 고수들을 불러들지만 당룡이 모두 제압한다. 결국 당룡은 최고수인 콜트와 콜로세움에서 피할 수 없는 일전을 벌인다.

구가인 기자 comedy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