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스타일’ ‘히틀러스타일’… 최고의 패러디 영상은?

  • 동아일보
  • 입력 2012년 10월 24일 16시 20분


코멘트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같은 세계적인 톱가수도, 대선을 앞둔 미국의 정치권도, 국적불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수 싸이(박재상·35)의 '강남스타일'에 푹 빠졌다.

익살스러운 춤동작과 중독성 있는 리듬에 반한 사람들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관련 영상들을 올리며 '강남스타일'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재치 있게 패러디한 영상들은 원본 영상만큼이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영국 대중지 선(The Sun)은 가수 싸이가 강남스타일 노래로 올 가을 전 세계를 '접수'했다며,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패러디 영상 10편을 선정했다고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가 꼽은 최고의 강남스타일 패러디 영상은 '결혼식날 강남스타일(Big Day Gangnam Style)'이다.

이 영상은 스테파니 응우옌 씨와 제레미 우에노 씨가 자신들의 결혼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한 것으로, 두 사람이 강남스타일 노래에 맞춰 결혼식장에서 '말춤'을 추는 장면 등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수 180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2위는 영국의 사립명문 고교 이튼스쿨 재학생들이 제작한 '이튼 스타일(Eton Style)'이다.

약 6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이튼스쿨은 영국의 부유층 자제들이 다니는 학교로, 영국의 윌리엄 왕세손과 해리 왕손, 데이비드 캐머런 총리가 이 학교 출신이다.

패러디 영상에서 연미복 차림의 학생들은 강남스타일의 가사를 개사해 영국 상류층의 문화를 재치 있게 비꼰다.

이 영상의 조회수는 현재 160만 건을 넘어섰다.

3위는 남성 누리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웨이브야 강남스타일(Waveya Gangnam Style)'.

한국의 유명 여성댄스팀 웨이브야 소속의 미녀 5명이 강남스타일에 맞춰 섹시한 춤을 선보이는 영상으로 현재 유튜브 조회수가 무려 5300만 건을 넘어섰다.

선은 "패러디 영상이라기보다는 한국 관광산업을 위한 홍보영상"이라며 탱크톱과 핫팬츠를 입은 여성들이 컨테이너처럼 보이는 공간에서 섹시한 움직임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4위는 현재 유튜브 조회수 170만 이상을 기록 중인 '런던 스타일(London Style)'이다.

한 남성이 파이낸셜타임스를 읽으면서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이 영상에는 카나비 스트리트, 타워 브리지 등 런던의 명소들이 등장한다.

5위는 '고스트버스터스 강남스타일(Ghostbusters Gangnam Style)'이다.

1980년대 미국의 인기 SF영화 고스트버스터스의 영상을 강남스타일 노래에 맞춰 편집했다. 56만 여 명이 봤다.

6위에는 '엄마 강남스타일(Umma Gangnam Style)'이 선정됐다.

마이크 송이라는 남성이 모친과 함께 강남스타일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으로, 영상 속의 모자는 흐트러짐 없는 동작으로 안무를 선보인다.

송 씨는 9월 영상을 올리면서 "어머니에게 난생 처음으로 무언가를 가르쳐드렸다"며, "어머니가 60세인데 타고난 재능이 엄청나시다"라고 설명한다.

이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700만 건을 넘어섰다.

7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엄마와 아기들이 등장하는 '베이비 강남스타일(Baby Gangnam Style)'이다.

영상에는 선글라스를 쓴 깜찍한 아기들의 모습과 함께 섹시한 몸매를 자랑하며 부엌 청소를 하고 말춤을 추는 엄마들이 등장한다. 조회수는 300만 건 이상이다.

8위는 '히틀러 강남스타일(Hitler Gangnam Style)'.

독일의 독재자 히틀러를 다룬 영화의 장면들을 강남스타일 음악에 맞춰 절묘하게 편집했다.

'오빤 강남스타일'이라는 가사가 나오는 부분에 히틀러가 호통을 치는 장면과 음성을 넣어 눈길을 끈다. 5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9위는 '루크 싸이워커-강남스타일(Luke PSYWalker - Gangnam Style)'이다.

영화 스타워즈의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가 등장하는 장면에 싸이의 모습을 편집해 넣었다. 싸이가 마치 '제거해야할 대상'인 것처럼 편집돼 웃음을 자아낸다. 이 11초짜리 영상의 조회수는 300만 건에 달한다.

마지막 10위는 '미스코리아 강남스타일(Miss Korea Gangnam Style)' 영상이다.

2012 미스코리아 6명이 등장하는 이 미코 강남스타일 영상은 280만 건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미스코리아들은 광화문, 남대문 등 서울의 명소에서 늘씬한 '롱다리'를 자랑하며 말춤을 춘다.

한편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동영상사이트 유튜브에서 24일 오후 2시 현재 5억300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순위 3위에 올라있다.

최정아 동아닷컴 기자 cja091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