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장진영 남편 “결혼을 선물로 주고 싶었다”

  • 입력 2009년 9월 6일 14시 49분


코멘트
▲배우 故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고인의 남편인 김모씨가 생전에 나눠 끼웠던 반지를 한손에 같이 끼우고 있다. 연합뉴스 ☞ 사진 더 보기
▲배우 故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고인의 남편인 김모씨가 생전에 나눠 끼웠던 반지를 한손에 같이 끼우고 있다. 연합뉴스 ☞ 사진 더 보기
지난 1일 위암으로 숨진 고(故) 장진영의 남편 김영균 씨(43)가 중앙선데이와의 인터뷰에서 "결혼을 선물로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지난 7월 미국에서 장진영과 결혼식을 올린 그는 "진영이의 병이 결코 나아지지 않을 거란 걸 알고 있었기에 이번 기회가 아니면 면사포를 씌워 줄 수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장진영이 결혼식 때 5㎏ 정도 빠져 야윈 상태였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모습이었다고 전했다.

고(故) 장진영을 '42세에 만난 운명적인 사랑'이라고 표현한 김씨는 지난달 28일 혼인신고를 한 것 대해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걸 알고 이제 내가해 줄 수 있는 일이 내 호적에 (그녀를) 올려 가는 길 외롭지 않게 해 주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진영이에게 내 의견을 말하니 짐이 될까 처음엔 부담스러워하며 '다 나으면 그때 하자'고 말했다"며 "미국에서 결혼식을 올렸지만 한국에서 혼인신고를 안 하면 단순한 남자친구였던 사람으로 남게 되는 것 아닌가, 그럼 진영이랑 남남이 되는 것 아닌가하는 생각에 도저히 못 참겠더라"고 덧붙였다.

당초 결혼을 망설이던 장진영은 그 후 상태가 나빠져 의식불명 상태를 오갔는데 숨지기 며칠 전 의식이 잠시 돌아왔을 때야 비로소 결혼을 승낙했다고 김씨는 전했다.

당시 김씨가 "저승에서 만나더라도 너랑 부부로 만나고 싶다. 내가 지금까지 너를 지켜 줬는데 앞으로 가는 길에도 김영균의 아내로서 외롭지 않게 하고 싶다. 이건 내가 널 위해 할 수 있는 마지막 선물"이라고 프로포즈하자 눈물을 흘리며 고개를 끄덕였다는 것.

김씨는 그러나 결혼을 결정해 실행하고도 양가의 허락을 받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실제 관청에 혼인 신고하는 대목은 심각하게 갈등했음을 내비쳤다.

그는 "3, 4일 동안 서류만 들고 다녔는데 양가 부모님들도 생각해야 했기 때문이다"며 "특히 진영이 부모님에게는 내가 딸의 호적을 가져오는 것이고, 우리 부모님은 결혼한 것조차 몰랐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그는 "일단 저질러야겠다고 생각했다. 금요일이 되고 상태가 급격히 나빠지니까 생각이 굳어진 것이다"며 "만약 진영이가 내일이라도 세상을 떠나면 관공서가 주말에는 일을 안 하니 영영 혼인신고 할 기회를 잡지 못할 것 같았다"라고 인터뷰를 마무리 했다.

인터넷 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