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31일]'부부 클리닉-사랑과 전쟁' 외

  • 입력 2003년 10월 30일 17시 52분


코멘트
◆부부 클리닉-사랑과 전쟁<드라마·KBS2 밤11·05>

‘원정출산’ 편. 임신한 선자는 친구가 원정출산을 한 사실을 알고 남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적금을 털어 미국행을 감행한다. 초등학교 교사인 병수는 아내의 원정 출산 사실이 알려지면서 학교를 그만둔다. 둘째를 가진 선자는 이번에는 아들이 확실하다면서 또 미국에 보내달라고 말한다.

◆시네 클럽-북경의 55일<영화·SBS 밤12·55>

감독 가이 그린, 니콜라스 레이. 주연 찰톤 헤스톤, 에바 가드너. 1900년 여름, 열강들의 세력 다툼이 치열한 베이징, 이곳은 가뭄으로 인해 인심이 더욱 흉흉해진다. 베이징에 도착한 미 해병대의 루이스 소령은 호텔에서 묘한 매력을 풍기는 나타샤에게 호감을 갖는다. 두 사람 사이에서는 55일간의 로맨스가 펼쳐진다.

◆베스트극장-애인보다 좋은<드라마·MBC 밤9·55>

경수는 한때 사랑했던 혜진에게 버림받은 뒤 사랑에 대해 냉소적이다. 그는 현재 사귀고 있는 선희도 사랑보다 그의 배경과 자신에 대한 헌신적인 모습 때문에 선택했다. 어느 날 그는 극장에서 첫 사랑 혜진과 재회한다. 그는 혜진이 이혼했다는 사실을 알고 묘한 감정에 빠진다.

◆포토에세이 사람<다큐·MBC 오전10·50>

반짝거리는 옷을 즐겨 입는 여성 스포츠댄스 강사 이영실씨(56). 그는 30대 초반을 빚 때문에 생긴 갱년기 질환과 신경 쇠약으로 보냈다. 그는 아픔을 딛고 20년 전부터 댄스 스포츠를 즐기며 새 삶을 시작했다. 딸 정승은씨(31)는 춤추는 어머니 때문에 난처한 적이 많았다고 말한다.

◆VJ특공대<교양·KBS2 밤9·55>

포르노 사이트들은 전문 촬영감독과 IT 기술자, 여배우들을 알선해주는 ‘사이버 포주’ 등 은밀한 조직망으로 이뤄지고 있다. 전남 사이버수사대는 포르노 사이트 운영자를 검거하고 음란 스팸 메일의 뿌리를 찾아내는 수사에 돌입했다. 충남 논산시 강경읍의 멍게젓 전어밤젓, 전북 부안군의 곰소젓갈 등 이색 젓갈 판매 현장도 담았다.

◆시네마천국<교양·EBS 밤10·50>

영화와 사진의 차이점과 사진의 두 가지 기능인 기록과 기억이 영화 속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살펴본다. 사진이 ‘정지’의 예술이라면 영화는 ‘움직임’의 예술로 일컬어진다. 하지만 사진은 현대에 접어 들수록 새로운 개념으로서의 시각세계를 창조하고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