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일]'에린 브로코비치''장희빈' 등

  • 입력 2002년 12월 31일 16시 46분


◆에린 브로코비치<영화 KBS2 오후3·25>

감독 스티븐 소더버그. 주연 줄리아 로버츠, 앨버트 피니. 2000년작. 두번의 이혼 경력을 가진 에린(줄리아 로버츠)은 생계를 위해 교통 사고로 알게 된 변호사 에드의 사무실에서 장부 정리를 한다. 어느날, 에린은 서류 중에서 대기업 공장에서 유출되는 크롬 성분이 주민들을 병들게 한다는 의료 기록을 발견한다.

◆벙어리 장갑<드라마·KBS2 오전9·30>

가족의 화합을 담은 신년특집 드라마. 작은 어촌 마을, 남식과 정옥 부부는 민박으로 생활을 꾸려간다. 남식 부부는 오랜만에 서울에 사는 아들 현규를 찾아간다. 그러나 남처럼 서먹하게 대하는 현규 때문에 부부는 바로 집으로 돌아오는 기차를 탄다. 현규의 아들 준영은 우연히 기차를 타는 남식 부부와 동행한다.

◆특별기획-아기성장 보고서<교양 EBS 밤10 40>

어머니의 애착과 아기 정신 건강의 관계를 살펴본다. 0∼3세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정서적 안정이다. 이 시기에 형성된 애착은 학교와 사회 생활에 큰 영향을 준다. 어머니의 애정을 제대로 받지 못할 때 아이의 뇌성장은 정상아에 비해 느리고, 나중에는 정신 질환이 되기도 한다.

◆장희빈<드라마 KBS2 밤9 55>

분노한 숙종은 금부를 동원해 김익훈의 수하들을 문초한다. 숙종은 대비가 옥정을 협박한 실질적인 배후라는 것을 직감하고 대비를 찾아가 옥정을 재입궐시키겠다고 말한다. 대비는 결국 이 일에 서인 대신들을 내세운다. 옥정은 재입궐하면 반대 세력들에게 복수하겠다고 마음먹는다.

◆신년특집 토크쇼 임성훈과 함께<오락 MBC 오전9 45>

드라마 ‘인어 아가씨’의 출연자 김병기 사미자 김용림 장서희 김성택이 출연한다. ‘인어 아가씨’의 신드롬과 인기 비결을 시민들에게 설문 조사한다. 이 드라마의 명장면 베스트 3등도와 코믹 연기 하이라이트도 모아 방영한다. 아리영 역을 맡은 장서희는 직접 살사 댄스를 추며 웃음을 자아낸다.

◆매트릭스<영화 SBS 밤11 05>

감독 앤디 & 래리 워쇼스키. 주연 키아누 리브스, 로렌스 피시번. 1999년작.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토마스 앤더슨(키아누 리브스)은 밤에는 네오라는 이름의 해커로 활동한다. 그는 인간이 컴퓨터에 의해 ‘양육’되며 컴퓨터가 만든 가공의 세계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체험하고 경악한다.

◆프라임 콘서트<오락 m.net 밤10 00>

지난해 12월 15일 서울 힐튼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그룹 ‘에어 서플라이’의 내한 공연을 방영한다. 76년 데뷔한 호주 출신의 ‘에어 서플라이’는 지금까지 18장의 음반을 발표했다. 이들은 ‘로스트 인 러브’ ‘올 아웃 오브’ ‘러브 에브리 우먼 인 더 월드’ ‘히어 아이 엠’ ‘스위트 드림’ 등을 열창한다.

◆특선영화-풍운<영화 MBC 밤12 25>

감독 유위강. 주연 곽부성 정이건. 웅패는 인생의 전반부에 풍과 운을 만나면 용이 된다는 점쟁이의 말을 듣고 풍과 운이라는 두 아이를 제자로 삼는다. 10년 뒤, 풍과 운은 ‘풍운’이라 불리며 강호의 고수로 이름을 날린다. 그러나 웅패는 풍운에 의해 성하고 망한다는 운명을 듣고 운과 풍을 죽이려는 음모를 꾸민다.

◆신년특집-코리아 라운드<오락 SBS 오후4 35>

한국인의 의식을 알아보는 프로그램. 20대 남녀가 100일 동안 사귀면서 서로의 감정이 어디까지 나아가는지 알아본다. 신세대들의 과감한 애정 표현도 엿본다. 1년전 친구에게 빌려준 돈 30만원을 받아낼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살펴본다. 강호동 성시경 이성진 ‘캔’이 우정과 돈에 대해 이야기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