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7일]'도전 지구탐험대' 'TV동물농장'外

  • 입력 2002년 2월 16일 17시 31분


◆ 도전 지구탐험대<오락·KBS2 오전8·40> 지리산 청학동 훈장 김봉곤씨가 인도 서북부 사막의 도시 자이푸르에서 약 140㎞ 떨어진 푸시카르의 ‘낙타축제’를 체험한다. 매년 열리는 이 축제는 라자스탄 지방의 상인들과 농부 등이 낙타를 사고 팔기 위해 모이는 100년 역사의 행사다. 김씨도 10년 된 낙타 루스통을 팔기 위해 장신구로 치장하며 열정을 쏟는다.

◆ 일요스페셜-2002 금연전쟁 담배, 사라질 것인가<다큐·KBS1 밤8·00> 코미디언 이주일씨의 폐암 투병을 계기로 금연 바람이 불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금연 장려금을 지급하기도 한다. 그러나 담배 판매 수입에 재정의 많은 부분을 의존하는 지방자치단체와 담배 농가 등은 금연 운동으로 고민에 빠져 있다. 각각의 다양한 입장을 소개한다.

◆ TV동물농장<오락·SBS 오전9·50> 반달곰과 흑곰 300마리, 호랑이 230마리가 동거동락하는 중국 웅호산장의 곰 전용 목욕탕을 공개한다. 사육사가 커다란 몸집의 곰을 목욕탕 전용 의자에 앉혀 씻기는 진기한 모습을 보여준다. ‘기상천외 동물 대탐험’에서는 아기 원숭이들이 아기 사자와 호랑이의 등을 타고 내리는 재롱잔치를 담았다.

◆ 여우와 솜사탕<드라마·MBC 오후7·55> 말숙은 맏며느리 여옥에게 안주인 노릇을 하라고 말하고, 여옥은 기분이 좋아 남편 두철에게 달려간다. 제주도에서 혼자 서울로 돌아온 선녀는 ‘결혼은 현실’이라는 엄마의 말 때문에 집에 들어가지 못한다. 강철과 선녀는 서로 기 싸움을 벌이고, 결국 선녀는 엄마을 껴안고 흐느낀다.

◆ 스포츠 캐스터, 언제나 생방송<다큐·Q채널 밤11·00> 미국 최초의 스포츠 아나운서인 그레이엄 맥네이미를 비롯 1920년대부터 등장하기 시작한 스포츠 아나운서들. 이들은 초기에는 주로 라디오를 통해 야구경기를 중계했고 선수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경기장에서 직접 보는 것처럼 전하는 스타일이 청취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 쇼 일요천하<오락·SBS 오후6·00> ‘골드 코리안’에서는 일본 패션업계의 1인자인 하선호 회장(구찌 재팬)을 소개한다. 불의의 교통사고로 장애자가 된 그가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본 패션업계에서 성공하기까지 스토리를 들어본다. ‘신동천하’에서는 국내 최연소 미용사 자격증을 소지한 12살 미용 신동, 7살과 10살의 탭댄스 신동을 만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