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TV영화]'가위' '쥬라기 공원2' 등

  • 입력 2001년 8월 3일 18시 23분


[4일/토]

■가위

감독 안병기. 주연 김규리, 최정윤, 하지원, 유지태, 유준상, 정준. 2000년 작.

안병기 감독의 데뷔작인 공포영화. 젊은 주인공들이 하나씩 차례로 죽어가는 ‘스크림’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 류의 공포 영화 포맷을 따랐다.

대학원 진학을 준비 중인 혜진(김규리)은 미국에서 돌아온 대학시절 친구 선애(최정윤)를 맞는다. 선애는 2년 전 자살한 경아(하지원)의 귀신에 쫓기고 있다며 두려움에 떤다.

죽은 경아와 혜진, 선애, 감독 지망생인 세훈(정준), 야구선수 현준(유지태), 스타가 된 미령(조혜영), 변호사 정욱(유준상) 등 7명은 동아리 ‘어 퓨 굿 맨’의 멤버들이었다.

2년 전, 혜진을 제외한 이들은 동아리 모임을 갖던 중 우발적인 살인을 저지르고 경아의 죽음을 자살로 위장했던 비밀을 갖고 있다. 당시 현장에 있었던 동아리 멤버들은 차례로 참혹한 죽음을 당하는데….시체의 눈을 꿰매는 첫 장면부터 잔혹한 장면이 수시로 나온다. 하지만 내용과 구성은 허술하다. ★★☆

<강수진기자>sjkang@donga.com

■프랑켄슈타인

감독 케네스 브래너. 주연 로버트 드 니로, 케네스 브래너, 헬레나 본햄 카터. 1994년 작.

빅터 프랑켄슈타인(케네스 브레너)은 사랑하는 사이인 입양된 여동생 엘리자베스(헬레나 본햄 카터)와 가족 곁을 떠나 대학에 진학한다.

프랑켄슈타인은 인간창조의 가능성에 대한 얘기를 듣고 여기에 빠져든다. 마침내 그는 시체에 생명을 불어넣어 끔찍한 괴물(로버트 드 니로)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하는데…. 기존 프랑켄슈타인 영화의 괴물과는 다른 모습의 괴물이 등장한다. 원제 ‘Mary Shelleys Frankenstein’. ★★☆

■앨리스는 더이상 여기 살지 않는다

감독 마틴 스콜세지. 주연 엘런 버스틴, 크리스 크리스토퍼슨. 남성 중심의 세계를 그려온 스콜세지 감독이 드물게 여성을 탐구한 영화.

미국 남서부에 사는 가정주부 앨리스(엘런 버스틴)는 건달 남편이 죽자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아들 토미와 여행을 떠난다.

도중에 식당 여종업원으로 생계를 꾸리게 된 앨리스는 처음엔 이 일을 너무 싫어하지만 차츰 적응해간다. 어느날 목장 주인 데이빗(크리스 크리스토퍼슨)이 앨리스에게 구애를 한다. 엘리스는 다시 자신의 꿈을 접고 가정에 안주해야 할지 주저하는데….

원제 ‘Alice Doesn’t Live Here Any More’. ★★★★☆

[5일/일]

■쥬라기 공원 2-잃어버린 세계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주연 제프 골드블럼, 줄리안 무어. 1997년 작. 1993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쥬라기 공원’의 속편. 마이클 크라이튼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스필버그가 감독한 작품으로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한 볼거리가 돋보인다.

쥬라기 공원이 사고로 폐쇄된 지 4년이 지났다. 하지만 인제사의 해먼드(리처드 아텐보로) 회장은 소르나 섬의 B구역에서 공룡들을 은밀하게 사육한다.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인젠 사 사장인 그의 조카는 공룡들을 미국 샌디에고로 옮겨와 돈 벌 궁리를 한다.

사람들이 소르나 섬에서 휴가를 즐기다 공룡의 습격을 받는다. 해먼드 회장으로부터 공룡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전해들은 말콤 박사(제프 골드블럼)는 여자 친구인 사라 하딩 박사(줄리안 무어)와 함께 섬으로 떠난다. 말콤 박사 일행은 이 섬에서 진행 중인 음모를 저지하려고 하지만 성난 공룡들의 습격을 받는다. 원제 ‘The Lost World-Jurassic Park Ⅱ’. ★★★

<김갑식기자>gskim@donga.com

■은밀한 유혹

감독 애드리안 라인. 주연 로버트 레드포드, 데미 무어, 우디 핼럴슨. 1993년 작. 하룻밤 섹스파트너가 되어주는 댓가로 100만 달러를 주겠다는 제안이 부인에게 들어온다. 이를 둘러싼 부부의 사랑과 갈등을 그린 영화.

건축가인 데이빗(우디 해럴슨)은 은행 빚을 얻어 집을 짓지만 불경기가 닥쳐 궁지에 몰린다. 데이빗과 그의 아내 다이애너(데미 무어)는 도박으로 돈을 벌기 위해 라스베이거스로 갔으나 수중에 있던 돈을 날려버린다. 이때 억만장자 존 게이지(로버트 레드포드)가 다이애너에게 하룻밤을 지내는 대가로 100만 달러를 주겠다고 제안한다. 원제 ‘Indecent Proposal’. ★★☆

■카풀

감독 아서 힐러. 주연 톰 아널드, 데이빗 페이머. 1996년 작. 오락장을 하다 심각한 경영난에 빠진 프랭클린(톰 아널드)은 은행을 털기로 결심한다. 너무 일찍 은행에 도착한 그는 시간을 때우기 위해 근처에 있는 고급 식품점 해머맨으로 간다.

일밖에 모르는 광고회사 직원 다니엘(데이빗 페이머)은 아내가 배탈이 나는 바람에 아이들을 돌보게 된다.

아침을 거른 아이들의 요기 거리를 사기 위해 해머맨에 들른 다니엘은 뜻하지 않은 강도 사건을 만나게 된다. 원제 ‘Carpool’. ★★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