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에 명품학군까지… 대구 수성구 인프라를 도보로 누린다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5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

현대건설이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성구 황금동 일원 2개 블록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0층, 5개 동으로 조성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은 물론 탁 트인 조망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전용면적 82·83㎡(34·35평형) 337가구와 신혼부부 등 소가족을 위한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84·89㎡ 74실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대구에서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에서도 교통 편의성과 생활 인프라가 뛰어난 황금동에 위치해 수성구의 우수한 교육 환경을 온전히 누릴 수 있다.

수성구 중심의 쾌속 교통망과 우수한 교육 환경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대구 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차량으로도 수성구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동대구로와 청수로를 통해 대구 어디로든 이동하기 쉽다.

여기에 대구 외곽을 잇는 3차 순환도로의 단절된 구간인 동편 활주로 구간이 지난 2월 착공을 시작으로 2025년 7월 준공할 예정이다. 이 도로가 완공되면 남구와 달서구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도시철도 1, 2, 3호선을 모두 잇는 엑스코선(수성구민운동장역∼범어역∼벤처밸리네거리∼동대구역∼이시아폴리스)도 오는 2030년 개통 예정으로 교통 환경 개선과 개발 수혜도 함께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편리한 교통망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추고 있다. 경신고, 경북고, 대륜고, 정화여고, 대구과학고 등 대구를 대표하는 명문 고등학교들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의 황금초·중학교를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대구 최대 학원가인 수성구 만촌∼범어 학원가도 근거리에 있어 자녀 교육에 최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도심 속 에코 프리미엄

주거 환경도 뛰어나다. 단지는 동대구로를 따라 범어네거리에서 황금네거리까지 이어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건너편에는 홈플러스 대구 수성점이 있으며 인근에 황금시장, 들안길 먹거리타운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10월 수성구청 신청사 건립지가 ‘범어공원(어린이세상 서편)’으로 확정됐고 2029년 준공이 예정됨에 따라 이전 완료 시 관공서 이용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범어공원과 함께 어린이대공원, 수성구민운동장이 인근에 있으며 대구를 대표하는 수변공원인 수성못도 가까워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설계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단지인 만큼 힐스테이트만의 다양한 특화 설계는 물론 수준 높은 마감재 및 다양한 빌트인 가전이 적용돼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주거형 오피스텔을 포함한 대다수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조망권이 우수하며 판상형으로 설계돼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아파트 전 주택형에 현관 팬트리 또는 복도 팬트리를 제공하고 전용면적 82㎡B·82㎡D 주택형은 대형 주방 팬트리도 별도로 제공돼 주거 쾌적성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전용면적 89㎡의 오피스텔도 3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으며 현관 또는 복도 팬트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우수한 공간 설계는 물론 전 세대 주방 상판과 벽체, 거실의 아트월은 세라믹타일로 시공되며 주방, 복도, 거실 바닥과 벽체에는 포세린타일이 적용돼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특히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전 가구 확장 발코니 평면(오피스텔 제외)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오피스텔을 포함한 전 타입에 시스템에어컨과 3연동 슬라이딩 중문, 반침장이 설치된다. 타입별로 안방 붙박이장 또는 드레스룸 내 시스템 가구 서랍장을 설치해 수납을 강화했다.

다양한 빌트인 가전도 적용돼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빌트인 냉장고(냉장·냉동·김치)를 비롯해 올인원 세탁건조기, 인덕션, 식기세척기, 기능성 오븐, 욕실 비데, 의류관리기(에어드레서) 등 전 가구에 다양한 빌트인 가전이 설치된다. 특히 하이엔드 아파트나 고급 주상복합에 적용되는 음식물 쓰레기 이송 설비가 각 가구에 설치돼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대구에서도 대표적인 부촌인 황금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생활 인프라는 물론 명품 교육 환경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다양한 개발 호재까지 더해져 향후 높은 미래 가치가 기대된다”며 “여기에 편리한 교통 환경과 도심 속 에코 라이프까지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 본보기집은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현대건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