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경영 성과·방향성 공유

  • 동아경제
  • 입력 2023년 7월 3일 15시 14분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미지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미지
고려아연은 지난 1년간 환경, 사회, 거버넌스 등 지속가능경영활동 주요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고려아연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에는 국제지표와 산업 현황 분석 등을 통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데이터를 담았다. 부문별 ESG 데이터를 비롯해 온실가스 스코프3(Scope3) 측정값과 이중 중대성 평가, 공급망 관리 현황, 인권경영 진행 현황 등에 대한 내용까지 담아 고려아연이 추진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ESG경영 방향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 또한 거버넌스 분야 신규 성과를 공유하고 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2050 그린메탈 생산 로드맵을 구체화했다.

고려아연 신성장동력인 ‘트로이카드라이브’ 관련 주요 성과도 보고서를 통해 공유했다. 트로이카드라이브는 신재생에너지와 그린수소, 리사이클링을 통한 자원순환, 배터리 소재 등에 중점을 둔 미래 전략이다. 기존 제련업이 가진 이미지를 제고하고 제련사업 자체를 환경에 친화적인 사업으로 변화시킨다는 게 궁극적인 목표다. 이를 기반으로 친환경에너지 및 소재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고려아연은 이번 보고서를 모든 임직원들이 지속가능활동을 내재화하고 국내외 주요 ESG 평가에 대응할 수 있는 지침서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은 “고려아연은 핵심광물을 보다 청정한 에너지를 활용해 생산하고 폐기물을 사용해 순환경제에 기여하는 친환경 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며 “고려아연 ESG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신뢰받는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아연은 지난 2021년 12월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출범시켰다. 해당 위원회는 현재 ESG경영 관련 주요 이슈를 논의하고 지속가능경영 목표와 현안에 대한 심의, 의결 등을 맡고 있다. 출범 이후 분기별로 위원회가 열려 그린 메탈 생산 추진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바간, 국내외 ESG 평가 대응 등을 논의한다. 이번 보고서 역시 위원회를 통해 지속가능경영 내재화를 위한 필요 안건 제출, 심의 받은 활동 관련 진행상황과 성과 반영 등이 이뤄졌다고 한다.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