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SUV ‘올 뉴 레인지로버’ 국내 첫 공개

변종국기자 입력 2021-11-24 14:36수정 2021-11-24 14:3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24일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레인지로버’를 국내에서 처음 공개했다. 5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차량 후미로 갈 수록 낮아지는 라인과 강한 인상을 주는 본체 라인으로 대표되는 50여 년의 디자인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랜드로버 최초로 23인치 알로이 휠을 장착해 무게감 있는 느낌을 강조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기존 모델 대비 75mm 더 길어진 휠베이스(앞 바퀴 중심과 뒷 바퀴 중심 간의 거리)를 바탕으로 7인승 모델 3열 시트까지도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3열 시트는 앞좌석 보다 41mm 더 높게 설계한해서 개방감과 가시성을 높였다.

내부에는 전 모델에 11.4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를 탑재 했고, 버튼을 조작하면 중앙의 등 받이가 자동으로 내려와 센터 콘솔이 된다. 센터 콘솔에는 터치스크린을 장착해 뒷좌석 환경을 조작할 수 있다.

최신 소음 방지 시스템과 콘서트 홀과 같은 풍부한 사운드 제공을 위해 영국의 최상급 오디오 기업 메리디안의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Meridian Signature Sound System)을 넣었다. 국내의 티맵모빌리티 서비스 등을 적용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를 장착했다.

주요기사
내년 상반기(1~6월)에 국내에 출시 예정인 올 뉴 레인지로버는 가솔린(P530)과 하이브리드(MHEV) 모델이다. 순수 전기(BEV) 모델은 2024년 출시될 계획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스탠다드 및 롱 휠베이스 차체 디자인에 따라 4인승, 5인승 또는 최초로 출시된 7인승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국내 출시 모델의 세부 사양 및 판매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변종국 기자 bjk@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