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이는 빼고 완벽함은 더했다

동아일보 입력 2021-10-08 03:00수정 2021-10-08 04:3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리미엄 뷰]
BESPOKE 냉장고로 완성하는 요즘 인테리어
with <SALADBOWL STUDIO> 구창민 디자이너
BESPOKE 냉장고 1도어가 손잡이 없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진화했다. 가구처럼 인테리어의 한 요소로 냉장고를 배치해보자. 인테리어 전문가 구창민 디자이너(SALADBOWL STUDIO)가 비스포크 활용 팁을 전한다.

“완벽한 키친테리어는 BESPOKE 냉장고 1도어로 완성됩니다.
마치 가구처럼 손잡이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취향 맞춤 인테리어를 만나보세요”

<SALADBOWL STUDIO> 구창민 디자이너

■ 인테리어 전문가 구창민 대표가 추천하는 BESPOKE 스타일링 TIP

주요기사
□ 강렬한 컬러 포인트의 ‘미드센트리 레트로’
“디테일한 취향까지 맞추는 360가지 컬러를 활용하세요”

옛 할리우드 영화나 포스터에서 자주 볼 법한 미드센트리 레트로는 대담한 컬러와 개성 넘치는 가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채도가 낮은 그린, 레드, 옐로우 조합의 비스포크는 과감한 무드를 더한다. 각 제품 선반 높낮이를 맞춰 깔끔해진 내부 디자인으로 내부의 심미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 싱그러운 자연을 담은 ‘플랜테리어’
“손잡이 없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산뜻한 공간을 만나세요”

자연의 경치를 그대로 들여온 듯한 분위기가 플랜테리어만의 매력이다. 손잡이 없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가구같은 비스포크와 푸릇한 식물을 배치하면 정원 같은 공간이 완성된다. 360가지의 다양한 컬러 중 섬세한 그린 계열로 선택해 싱그러움을 배가시킨다.

□ 무심하지만 감각적인 ‘인더스트리얼’
“무질서한 자유로움 속 완벽한 키친핏을 연출해보세요”

자연스러우면서도 도시적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에 철제 가구를 더하면 빈티지 무드가 완성된다. 살몬, 스카이블루, 우드의 비스포크는 거칠지만 근사한 무드를 연출한다. 터치로 간편하게 열리는 자동 문열림 기능으로 언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트렌디하면서도 클래식한 ‘미드센트리 모던’
“작품처럼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매력이죠”

1950~60년대 유행한 미드센트리 모던 스타일의 다이닝 룸은 실용적이면서도 모던한 무드가 특징이다. 딥한 네이비, 부드러운 바닐라의 비스포크로 포인트 컬러를 연출하면 어떨까. 온도 편차를 최소화해 재료 본연의 맛을 지켜주는 메탈쿨링 기능으로 신선한 요리도 즐겨보자.


□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모던’ 스타일
“비스포크 냉장고에 맞춰 냉장고장도 모던하게 연출하세요”

간결하면서도 도시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모던 인테리어에는 세련된 다크 그레이 컬러의 비스포크를 추천한다. 모던하면 떠오르는 블랙&화이트 대신 네이비와 그레이 컬러를 조합한 비스포크는 그 자체만으로도 특별함을 선사한다. 모노톤의 소품을 더해 쇼룸 같은 공간을 연출해보자.

□ 화려한 홈 라운지를 완성하는 ‘로코코 클래식’
“부드러운 벨벳을 닮은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더하세요”

로코코 클래식은 유려한 곡선과 반짝이는 샹들리에로 화려한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인테리어다. 부드러운 벨벳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퍼플 컬러의 비스포크는 품격 있는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냉장ㆍ냉동ㆍ김치ㆍ변온까지 4가지 종류 중 원하는 대로 선택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 현대적인 동양미가 두드러지는 담백한 ‘우드’
“가구 같은 비스포크로 타임레스한 공간을 만들어 보세요”

따뜻한 원목을 활용한 우드 인테리어에 단정한 비스포크를 함께 스타일링해보면 어떨까. 시간이 흘러도 질리지 않는 매력의 내추럴 우드 컬러에서 동양적인 절제미가 돋보인다. 다채로운 360가지 컬러 중 브라운 톤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선택하면 실패 없는 주방을 완성할 수 있다.

□ 북유럽의 편안한 감성을 담은 ‘스칸디나비아’
“아늑한 컬러로 주방을 인테리어의 중심으로 연출하세요”

실용적인 미니멀리즘을 강조하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은 공간에 안락함을 불어 넣어 준다. 아이보리, 카키, 베이지 컬러를 입은 비스포크는 주방을 따스하게 물들인다. 계절이나 기분의 변화에 맞춰 패널을 바꿀 수 있어 마치 새롭게 인테리어를 한 듯한 효과도 연출 가능하다.

□ 위트가 넘치는 동화적인 무드의 ‘키덜트‘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비스포크로 로망을 실현해보세요”

어린 시절이 떠오르는 키덜트 스타일로 위트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하면 어떨까. 파란색, 노란색, 초록색의 톡톡 튀는 컬러로 칠한 비스포크는 자유분방함을 그대로 담아낸다. 뚜까따, 웜그레이테일, 팬굿즈까지 귀여운 비스포크 굿즈도 배치하면 완벽한 키덜트 룸이 탄생한다.

□ 경쾌한 산뜻함이 가득한 ‘컬러 플레이’
“비비드한 컬러 포인트로 취향 맞춤 주방을 완성하세요”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키친은 화사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핫핑크와 딥퍼플, 산뜻한 오렌지를 오묘하게 조합한 비스포크는 주방에 경쾌함을 더한다. 기존보다 수납공간이 더 넓어진 냉장·냉동·김치 1도어를 조합해 설치하면 대용량으로 사용 가능하다.



손잡이 필요 없이 자동 문열림 기능으로 간편한 터치
자동 문열림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는 손잡이 대신 터치 센서를 탑재했다. 손을 대면 냉장고가 자동으로 열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도어가 열리는 방향을 좌·우 모델 중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냉기를 지키는 메탈 쿨링으로 신선 보관
냉장고 후면과 도어에 적용된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는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지켜준다. 온도 편차를 최소화한 메탈 쿨링 덕분에 본연의 맛을 더 오래도록 느낄 수 있다.

한층 커진 대용량과 일체감 있는 내부 디자인
기존보다 수납공간이 더 넓어진 냉장·냉동·김치 1도어를 조합해 설치하면 최대 1,103L 대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각 제품의 선반 높낮이를 맞춰 문을 열면 하나의 냉장고 같은 느낌을 연출한다.

※ 본 화보는 연출된 이미지로 실 사용과 상이할 수 있음
※ 손잡이 없는 디자인 및 자동 문열림 기능은 BESPOKE 냉장고 1도어 모델에 한하여 적용됨
※ 상기 기능은 모델 및 칸별로 상이하게 적용됨
※ 상기 기능은 실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키친핏은 깊이 70cm 가구장을 기준으로 함
※ 모델에 따라 메탈 적용 부위가 상이함
※ 자동 문열림 기능은 1도어에 한하여 적용됨
※ 최초 설치 후 도어 방향 변경시 추가 설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모델 별 최대 용량 : 냉장 409L, 냉동 347L, 김치 347L
*기존 RR39A7685AP(냉장) 모델 대비 RR40A7985AP(냉장) 29L 증대
*기존 RZ32A7655AP(냉동) 모델 대비 RZ34A7855AP(냉동) 29L 증대
*기존 RQ32A7635AP(김치) 모델 대비 RQ34A7835AP(김치) 28L 증대
*변온 모델은 기존과 용량 동일
※ 360 프리즘 컬러는 모두 글램 소재임
※ 냉장고 패널만 교체 시 패널은 별매 필요


#bespoke 냉장고#1도어#구창민 디자이너#saladbowl studio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
트렌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