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복합환승센터 개발 호재… ‘KTX송도역 프리미엄’ 확보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8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서해종합건설이 인천발 KTX 송도역 프리미엄을 가장 먼저 누릴 수 있는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본보기집을 27일 문을 열 예정이다.

인천 연수구 옥련동 118-1 일원에 들어서는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은 지하 2층, 지상 26∼29층, 4개 동 총 215채 규모로 전 가구가 전용 59m²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송도역이 위치한 옥련동은 구시가지로 향후 인천발 KTX 개통 시점(2025년 예정)에 맞춰 2만8400m² 규모의 복합환승센터가 건립된다. 이곳에는 수인선, 인천발 KTX 역사와 정류장, 주차장을 설치해 광역버스, 택시, 자가용을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하는 복합환승센터를 비롯해 쇼핑센터, 오피스 빌딩, 오피스텔 등 상업시설과 주거시설이 한꺼번에 들어설 계획이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예정된 KTX 경부선(송도∼부산·목포 2025년, 송도∼강릉 2026년 예정)역이 걸어서 이용 가능한 곳에 위치해 있다. 특히 현재 운행 중인 수인분당선에 월판선(급행)까지 개통(2026년) 예정으로 인근에 제2경인선(청학∼노량진, 2029년 예정)까지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주변으로 축구장 6배 규모의 송도2공원이 조성된다. 송도2공원 조성 사업은 인천 연수구와 서해종합건설이 공동 시행하는 사업으로 송도2공원 6만148m² 중 4만2136m²를 공원으로 조성해 구로 기부채납하고 나머지 1만8012m²에는 공동주택을 짓는 사업이다.

그중에서도 공원의 일부로 계획된 실내체육관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연결통로가 설치될 예정이다. 체육관은 지하 1층∼지상 1층에 연면적 2016m² 규모로, 수영장(6레인)과 유아 풀, 피트니스 등을 갖추고 있다. 외부에는 바닥분수, 어린이 놀이터와 옥상으로 이어지는 덱 산책로, 잔디광장까지 조성된다.

학세권도 갖췄다. 걸어서 5분 이내에 옥련초, 옥련중, 송도고, 옥련여고 등 초중고교가 있다. 또 인근에 홈플러스 인하점과 나사렛국제병원 등 편의시설이 모두 갖춰진 데다 송도국제도시와 가까워 코스트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의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학산, 청량산도 가깝고, 워터프런트 호수 접근성까지 우수하다.

이 단지는 전 가구 남향 배치로 일조 채광에 유리하고 4베이 맞통풍 구조의 혁신 평면으로 설계된다.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플레이가든과 단지 곳곳에 휴식을 위한 정원이 조성된다. 단지 안에는 피트니스가든, 중앙광장, 힐링가든, 맘스가든, 카페가든 등을 배치해 효율적 단지 설계가 돋보인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은 입주자의 건강을 고려하여 웰빙 시스템을 적용한 건강 친화형 주택이다. 바닥충격음 저감재 등을 비롯해 오염물질이 적은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해 거주자의 새집 증후군 문제를 개선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확보했다.

또 단지 내 범죄 등 긴급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주차장 비상콜 버튼을 비롯해 무인경비시스템, 폐쇄회로(CC)TV, 디지털 도어록, 무인택배시스템을 적용해 보안과 편리성을 높였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에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반영된다. 앞선 정보화 생활을 위해 초고속 정보통신 수준의 인터넷 사용 환경이 구축된다. 검침원의 가구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할 수 있는 원격검침 시스템을 적용해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보장 될 수 있도록 했다. 본보기집은 연수구 동춘동 913-5에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방역지침에 따라 사이버 본보기집 또는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ktx송도역 서해그랑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