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본주택 사전예약 100% 마감,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27일 1순위 청약

  • 동아경제
  • 입력 2021년 7월 26일 15시 59분


코멘트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투시도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투시도
4,329세대 매머드급 브랜드타운 마지막 퍼즐…비규제지역, 분양가 상한제 주목

경상남도 양산시 사송 신도시에서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가 27일 1순위 청약에 나선다.

지난 22일부터 시작된 견본주택 관람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제한된 인원만 입장할 수 있는 100% 사전 예약제로 진행 됐으며, 사전 예약이 일찌감치 마감된 바 있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사송신도시 B9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18층, 9개 동, 총 53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실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아 국민평면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84㎡ 단일 4개 타입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사송 더샵 데시앙 1, 2차 단지의 후속단지로 3차 단지까지 총 4,329세대의 프리미엄 브랜드도시를 완성할 계획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가 인기를 얻는 이유는 탁월한 교통환경과 부산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 때문이다. 부산과 인접한 입지로 사실상의 부산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사송신도시는 입지 상으로도 부산광역시와 맞닿아 있으며 양산 도심권역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등 인근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해 부울경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교통환경도 탁월하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산 지하철 1호선 연장선 양산도시철도(노포-사송-북정 구간)이 개통하면 부산까지 단 5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위치에 있는 사송역에는 환승센터 조성이 확정되면서 오는 2024년 양산도시철도 개통 예정에 맞춰 도시철도, 버스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환승센터가 구축될 예정이다.

도시철도 이외에도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부산~양산~울산 간 광역도시철도 웅상선과 김해~양산~울산 광역철도 2개 광역철도 사업이 반영된 만큼,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탁월한 교통환경과 함께 비규제지역의 장점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부산, 울산, 창원과 달리 청약, 대출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비규제지역의 장점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공공택지 분양가 상한제로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지만 전매제한으로 인해 투기수요는 차단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 답게, 탁월한 설계를 갖춰 수요자들에게 주목받을 전망이다. 먼저 단지 대부분을 남향위주로 설계해 채광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단지배치를 선보인다. 또,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차량 이동동선과 보행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여기에 단지 곳곳에 감성정원과 갤러리 정원, 산책로 등 자연 친화적인 조경설계까지 적용해 더욱 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 전체의 조경 컨셉을 물을 모티브로 한 ‘샘골 마을’로 정해 조경 설계를 진행 했다. 특히 인근에 위치한 금정산의 자연 사면을 활용해 자연과 어우러진 조경 설계를 갖추고 있으며, 단지 내 총 4개의 데일리가든(동앞정원)이 설치 될 예정으로, 집 밖을 나오면 바로 자연환경을 만날 수 있는 조경 특화설계를 갖출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폭 넓게 갖춘다. 단지 내에 실내 체육관과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아외공간과 연계해 친환경 테마 어린이 놀이시설로 꾸며지는 ‘플레이클럽’ 등을 갖춘 커뮤니티 시설도 알차게 갖출 계획이다. 또 입주민을 위한 작은 도서관과 독서실 공간도 갖춰 자녀의 교육환경에도 도움을 주는 시설도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설치될 예정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도 뜨거운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용지도 예정되어 있어 도보 통학의 학세권 입지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7월 2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27일(화)에는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7월 28일(수)에는 2순위 청약을 진행하고, 8월 3일(화) 당첨자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계약은 8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아파트와 함께 사송 더샵 데시앙 1차의 단지 내 상가도 분양에 나선다. 오는 7월 29일(목)과 7월 30일(금)에 입찰 신청을 받고 7월 31일(토)에 공개 경쟁입찰을 진행한다. 입찰 보증금은 2천만원이며, 회차별로 공개 경쟁 입찰 방식으로 분양된다. 이후 낙찰자를 대상으로 8월 2일(월)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