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km 둘레길 숲세권에 역세권-학세권까지 ‘다 잡았네’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6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서해종합건설이 3일 인천 연수구 동춘동 동춘2구역 도시개발사업 구역에서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본보기집을 연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총 641채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앞서 동춘2도시개발구역 안에 들어선 서해그랑블 브랜드 아파트 입주 물량을 더하면 총 2351채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완성되는 셈이다.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는 학세권·숲세권·역세권을 모두 갖춘 아파트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 단지와 연결되는 연수 둘레길은 봉제산과 청량산을 잇는 17km 길이의 친환경 둘레길로 인천 도심에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천 지하철 1호선 동춘역, 수인선 연수역이 가깝고 개통 예정인 KTX 송도역, 2022년 착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인천대역도 차량으로 10분 거리 안에 있다. 미추홀대로, 앵고개로, 능허대로를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을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다.

연수구는 인천에서도 고등 교육기관의 50%가 밀집돼 있는 명품 학군으로 유명하다. 사업지와 도보 5분 거리에 동춘초가 있고 13분 거리에는 청량중이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대건고, 연수고, 연수여고도 가깝다. 인근 동춘동 학원가와 연수구 국제언어 체험센터, 송도국제도시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단지의 가치를 높여주는 생활편의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연수구 동춘동은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이뿐 아니라 인천의 대표적 신도시 중 하나인 송도국제도시와 가까워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등 송도에 있는 생활 인프라 시설도 쉽게 누릴 수 있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주거환경에도 반영해 ‘펫 놀이터’를 제공한다. 전용면적 84m² 타입의 경우 펫룸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인 펫룸은 반려동물만의 공간이자 관련 용품을 수납·정리할 수 있어 입주자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미래가치도 눈길을 끈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사업지 인근 시세는 이미 평당 1600만∼1800만 원 선에 형성돼 있다. 특히 연수구 인근 아파트는 노후도가 90% 이상 진행돼 재건축 기대심리에 따른 가격 급등 현상도 벌어지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동춘동 재개발이 진행되면 신축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 높아져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청약일정은 7일(월) 특별공급, 8일(화) 1순위 해당지역, 9일(수) 1순위 기타지역, 10일(목) 2순위 순이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 고객만 입장이 가능하다.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본보기집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동춘동 913-5에 위치해 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서해종합건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