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의 시그마카드는 가족 단위로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환전 시 90% 환율 우대 혜택을 주고 있다. 또 해외이용 수수료도 면제되고 세계 600여 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를 제공한다. 공항라운지 서비스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의 경우 본인에게만 무료 입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지만, 시그마카드의 경우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에서 동반인을 포함해 3인까지(연 3회)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신청 후 사용 시 20만 원 상당의 청구 할인도 가능하다.
해외여행 혜택 외에 일상생활에서 시그마카드를 사용해 돌려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매년 일정 금액 조건 충족 시 모든 병·의원, 주요 7대 호텔, 온라인, 골프 업종에서 20만 원 상당의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포인트는 적립 한도가 정해져 있지만, 이 카드는 제한이 없다. 해외 사용 금액, 국내외 온라인 구매 및 모든 병원에서 결제한 금액의 1.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일반 가맹점에서는 1.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SC제일은행 리워드 포인트로 통합해 카드 대금이나 대출이자 등을 결제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거나 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작년 출시된 플러스마일카드의 경우 여행에 특화된 카드다. 이 카드는 마일리지 적립이 강점이다. 대한항공은 1000원당 최대 3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은 1000원당 최대 3.5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비자 또는 유니온페이 브랜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는 마스터 및 유니온페이 브랜드 중 하나를 정해 가입할 수 있다. 단, 두 항공사 마일리지를 최대로 적립하기 위해서는 전월 카드 사용액이 200만 원을 초과해야 한다. 만약 전월 카드 사용액이 50만 원 미만일 경우에는 1000원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 1.3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이 구간의 적립 한도는 없다. 또 전월 카드 사용액이 50만 원 이상 200만 원 미만일 경우에는 국내외 가맹점 이용 금액 1000원당 대한항공 2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 2.5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이 구간에는 월 적립한도가 2000마일리지이며 이를 초과할 경우 1000원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 1.5마일리지로 적립률이 낮아진다.
마일리지 적립 혜택 외에 주요 통화(USD, JPY, EUR, CNY) 환전 시 70% 우대환율 적용, 국내 국제공항(인천, 김포 김해) 라운지 연 3회 무료 이용, 세계 850개 공항 라운지 연 3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단, 라운지 이용의 경우 수령월 및 다음 월까지는 실적에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인 경우에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