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인테리어의 기본은 숙면… 침대과학이 달콤한 잠을 준다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4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인테리어의 중심에 놓여 있는 침대. 침대는 편안한 것은 기본이고 과학적으로 잘 설계되어 몸을 제대로 지지할 수 있어야 하고, 위생적이어야 한다.

‘침대과학’을 선도하면서 우리 사회의 침실 문화까지 바꿔온 에이스침대가 2016년 새봄을 맞아 기능 좋고 트렌디한 매트리스들을 내놓았다.

에이스침대 하이브리드 Z 스프링(Hybrid Z Spring)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테크((Hybrid Tech) 매트리스는 거의 모든 기능성을 갖춘 제품.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스프링 탄력의 대칭을 위해 2개의 스프링이 1조가 돼 마주보게 판 조립한 FTF(Face to Face) 공법으로 한 개의 스프링이 연결형과 독립형의 장점을 모두 제공하는 새로운 타입의 스프링. 한국은 물론이고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캐나다, 일본, 중국, 멕시코, 인도네시아 등 세계 14개국 특허를 획득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숙면의 질 높이는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

수면 시간을 늘릴 수 없다면, 숙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이 적용된 에이스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는 숙면을 위한 5가지 장점으로 잠깐 잠들어도 푹 잔 것 같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에이스침대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의 특별한 숙면 공식은 (1)위에서 한번 아래서 또 한번, 두 번 받쳐주는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의 더블쿠션 시스템으로 오래 사용해도 꺼지지 않고 언제나 새로 산 매트리스 같은 탄력을 선사한다. (2)세계 14개국 발명특허를 획득한 ‘Z 센서’가 스프링 간의 마찰로 인한 소음을 완벽하게 방지해 기존 매트리스 대비 소음 발생 정도를 대폭 낮췄다. (3)피아노 건반처럼 따로따로 독립된 핏존(Fit Zone)은 인체 곡선을 따라 빈틈없이 받쳐 주어 어떤 체형에도 상관없이 완벽하게 몸 전체를 지지해 준다. (4)스프링판 위로 하나하나 독립되어 돌출된 핏존은 따로따로 움직이기 때문에 옆 사람이 뒤척여도 흔들리지 않는다. (5)탄력의 대칭을 위해 2개의 스프링이 1조가 되어 서로 마주보게 판조립함으로써 쏠림 현상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 침대 헤드보드

침실 인테리어에 신경 쓰는 신혼부부들에게는 침대 프레임의 디자인 역시 중요한 고려사항이다. 디자인은 물론이고 공간 활용성은 헤드보드를 선택하는 주요 기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들이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에이스침대가 추천하는 제품들은 원목과 가죽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고급스러운 디자인 및 컬러감으로 침대만으로 침실 공간 연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하부에 매트리스가 내장되어 있는 투매트리스 시스템을 적용하여 부부가 함께 사용해도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하중을 완벽하게 분산시켜 더욱 편안하고 안락한 잠자리를 제공해 준다.

BMA-1129 제품은 세련된 웜그레이 컬러의 패브릭으로 마감한 헤드보드와 중간대를 통일감 있게 구성해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였다. 모던하고 절제된 형태의 디자인에 크롬 마감한 금속 다리로 포인트를 준 침대 디자인은 도시적이며 시크한 멋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투매트리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시켜 주고 내구성이 강해 오랫동안 사용해도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보이지 않는 부분이 더 중요한 침대·매트리스 위생

봄이면 더욱 민감해지는 위생도 매트리스 선택에서 빼놓을 수 없다. 침대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다른 가구와는 달리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푸는 휴식공간이자 인체에 직접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건강과 직접 연결되며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이다. 매트리스의 소재나 종류뿐 만 아니라 위생관리까지 신경 쓰는 신혼부부가 많아짐에 따라 품질이나 위생, AS가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해야 한다.

에이스침대는 매트리스의 겉과 속은 물론이고 매트리스 커버까지 항균 시스템을 적용하여 세균, 곰팡이 걱정 없는 사용을 돕는다. 에이스침대의 항균 시스템은 매트리스 케어시트인 ‘마이크로케어’와 수면을 방해하는 땀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곰팡이, 박테리아를 막아주는 매트리스 보호 커버인 ‘스마트 슬리브’와 함께 에이스침대 전용 방충·항균·항곰팡이제인 ‘마이크로 가드’로 이루어져 있어 매트리스를 좀 더 위생적이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구에 사용되는 목재는 새 가구 증후군의 원인 물질인 포름알데히드의 방출량에 따라 구분되는데 우리나라는 E1등급 이상 허용되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은 E0등급 이상의 목재만 허용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인체와 가장 밀접한 가구인 침대는 품질과 위생이 최우선이다’라는 품질철학에 따라 국내 기준에 만족하지 않고 그 기준을 훨씬 엄격하게 적용해 2005년 7월부터 E1등급 자재를 사용해오다 2011년 12월부터 E0등급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오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국내 최초, 업계 유일의 HS(Hygiene-Safety) 마크를 획득했으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매트리스 전 제품 친환경 마크 획득,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목재 및 매트리스 전 제품 KC 마크 획득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위생·안전마크 3종을 동시에 받음으로써 새 가구 증후군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인증을 받았다.

예비부부들의 문화생활 지원하는 에이스침대 웨딩 멤버스

침실에 가장 민감한 것은 역시 신혼부부. 에이스침대는 2016년 결혼할 예정인 예비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에이스 웨딩 멤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에이스 웨딩 멤버스’ 서비스는 결혼할 예정인 예비부부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방법은 에이스침대 홈페이지(www.acebed.com) 회원 가입 후 청첩장, 결혼식 계약서 등 결혼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 승인을 거쳐 회원번호를 받으면 된다.

에이스 웨딩 멤버스에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다양한 문화 공연 및 영화 관람권을 증정하는 문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에이스 웨딩 멤버스’ 가입 후 침대 세트(LQ 사이즈 이상) 또는 고급형(RB, RG, HT-R, HT-7, HT-B, HT-5, HT-3) 매트리스 단품(LQ 사이즈 이상)을 구매하고, ARS(1599-7129) 구매인증 절차를 완료한 회원에게는 5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과 함께 에이스침대 전용 방충·항균·항곰팡이제, 마이크로가드를 5년간 무상 제공한다. 이 밖에 침대 구입 후 에이스침대 홈페이지에 후기를 작성한 모든 에이스 웨딩 멤버스 회원에게는 고급 디퓨저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침대#에이스침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