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내마모성 강화한 高하중 트럭용 엔진오일 선보여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2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리퀴몰리코리아
대형트럭 엔진오일 탑텍 시리즈… 오일-연료첨가제 프로라인 출시

자동차용 엔진오일과 각종 첨가제를 전 세계 110개국에 판매하고 있는 독일 리퀴몰리의 한국 내 공식 파트너인 ㈜리퀴몰리코리아는 국내의 고하중, 고출력 트럭에 적합한 새로운 트럭용 엔진오일을 선보였다.

리퀴몰리코리아는 트럭 용도에 따른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할 수 있도록 탑텍(Top Tec) 시리즈의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분해 선보였다.

현재 독일에서 트럭 및 버스 등 대형 차량의 정비용 케미컬로 각광받고 있는 고성능 오일 첨가제 및 연료첨가제인 프로라인(Pro-Line) 시리즈 제품도 선보였다.

리퀴몰리코리아가 이번에 내놓은 트럭용 탑텍 엔진오일은 현재 대형트럭에 매연저감장치(DPF)가 장착되는 추세를 반영해 인과황산화합물(SAPS)의 배출을 줄이는 세정능력과 침전물 형성 방지능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탑텍 트럭 엔진오일은 현재 유럽배기가스 기준인 유로 4, 5 및 6기준을 모두 만족한다.

탑텍 4050 트럭엔진오일 10W-40 DPF와 탑텍 4450 트럭엔진오일 15W-40 DPF는 내마모성과 안정된 인장력을 대폭 강화해 고 하중 엔진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현재 고하중, 고출력 대형트럭도 저점도 엔진오일을 사용하는 추세인 만큼 탑텍 4250 트럭엔진오일 5W-30 DPF와 탑텍 4350 트럭엔진오일 5W-30 DPF는 획기적인 연료절감 효과와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보장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리퀴몰리코리아 관계자는 “새로운 제품군은 터보차저 흡기시스템과 인터쿨러 등이 장착된 트럭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며 “세계 유수의 트럭 제조사인 메르세데스벤츠, 볼보, 이베코, 스카니아 및 만 등에서 요구하는 승인사양을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퀴몰리코리아는 기존 오일 및 연료첨가제를 고출력 대형트럭에도 적합하도록 기능 및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정비 보수유지용 프로라인(Pro-Line) 제품군도 선보였다. 이 제품군은 고하중 트럭 디젤엔진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고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신 첨가기법을 활용해 생산됐다.

프로라인 시리즈는 디젤 연료시스템에 뛰어난 세정 작용을 하고 출력 및 연비를 향상시키는 슈퍼디젤첨가제 등의 연료첨가 제품군과 엔진 내부의 카본과 각종 침전물을 제거하는 프로라인 엔진세정제 라인, MoS2 성분을 첨가해 엔진오일의 윤활성과 내마모성을 향상시킨 MoS2 첨가제와 오일 누유 방지 기능과 TBN 상승제 등으로 구성된 오일 첨가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오일 점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엔진의 작동 성능을 개선하는 프로라인 오일점도 안정제 라인과 트럭의 냉각시스템 성능을 유지, 향상시키는 냉각시스템 첨가제품군 등 다양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리퀴몰리코리아 관계자는 “세부적이고 다양한 제품군의 분류는 장시간 운행하는 대형 트럭의 엔진 보호와 성능 유지 및 연비개선 등을 위해 소비자 또는 정비사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리퀴몰리코리아는 앞으로도 트럭엔진오일 관련 제품군은 물론이고 카 케어 내외장 관리제품과 애프터서비스 정비관련 제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수정 기자 crysta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