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폭주차장 설계! ‘휘경 SK VIEW’ 문콕 걱정 없다 전해라

  • 입력 2015년 12월 16일 17시 17분


코멘트
- 서울 동대문구 이문, 휘경뉴타운 첫 분양 ‘휘경 SK VIEW(뷰)’ 12월 공급
- 광폭주차장, 특화된 조경 등 완성도 높은 상품 구성 적용
-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규모, 전체 900가구 중 전용 59~100㎡, 총 369가구 일반 분양


최근 주차장에서 좁은 주차공간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콕사고로 인해 입주민들간의 분쟁이 일어나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다. 이런 사고를 줄이기 위해 건설사도 주차 폭을 넓히는 등 특화 설계에 나서고 있다.

주차의 편의성이 실수요자가 아파트를 선택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함에 따라 주차장에 대한 다양한 설계도 나오고 있다.

이달 분양하는 ‘휘경 SK VIEW(뷰)’도 문콕 사고로 인한 입주민들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일반 주차구획 대비 넓은 주차구획(일부)이 적용된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구현할 계획이다. 지하주차장의 경우 LED조명을 사용한다.

◇ SK건설 휘경뉴타운 첫 아파트 공급, ‘휘경 SK VIEW’ 12월 분양
SK건설은 휘경뉴타운 2구역 일대를 재개발하는 휘경 SK VIEW는 이문, 휘경뉴타운 일대 첫 분양 물량으로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규모로 건설된다. 전체 900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기준 △59㎡ 44가구, △84㎡ 273가구, △95㎡ 27가구, △100㎡ 25가구 등 총 36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문, 휘경뉴타운은 100만여㎡ 규모로 공원과 도로, 학교, 상업시설, 병원 등 완벽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도시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약 1만 9000여가구 규모의 메머드급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게 되며, 서울 동북부지역의 주거 중심축을 형성해 향후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서울 도심과의 접근성이 좋고 각종 인프라시설이 잘 구축 되어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쾌적한 생활여건을 바탕으로 일대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완성도 높은 상품 구성 적용.. 이문, 휘경뉴타운의랜드마크 역할 기대
휘경 SK VIEW는 각 동별 무인택배시스템과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하여 보다 강화된 보안특화를 선보인다. 또한 전세대 단열 로이유리를 설치하고 각실온도조절시스템, 전열교환형 세대환기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을 선보여 생활의 편리함과 에너지 절감까지 꾀했다.

또한 이 단지는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조경에도 힘썼다. 단지 녹지율의 경우 약30% 이상에 달하며 생태형연못이 들어서는 단지 내 중앙광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동쪽으로중랑천과 인접해 있으며, 남측의 위치한 배봉산 공원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어린이공원도 있어 풍부한 녹지공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여기에 1호선 ‘외대앞역’을 도보로 닿을 수 있는 역세권이며, 단지 인근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해 서울주요지역은 물론 구리와 하남 등 동부권 외곽지역까지 접근성이 좋다. 또한 동부간선도로 진출로와 인접해 강남 등 서울 도심권과도 빠르게 닿을 수 있다.

단지 인근 롯데백화점(청량리점), 롯데마트(청량리점), 이마트(이문점), 홈플러스(면목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하고, 삼육의료원과경희대병원, 가톨릭대학병원 등 대형병원도 가까워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휘경 SK VIEW의 견본주택은 현장(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 118-10번지) 일대 위치한다. 입주는 2019년 6월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