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주거문화 맞춤설계 주택, 송도국제도시에 온다

  • 입력 2015년 11월 27일 11시 17분


코멘트
-IFEZ, 현대산업개발 손잡고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조성
-국내 최초 외국인 주택단지 주목,중소형 평형대 위주 구성


글로벌 신도시로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위상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대기업 및 국제학교 조성, 외국인 투자 유치 등이 잇따라 펼쳐지며 글로벌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송도국제도시는 인체국제공항 인프라를 배후로 조성된 경제자유구역(FEZ)이다. 특히 송도국제도시가 속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경우 외국 자본 유치가 매우 활발하게 전개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부산진해, 대구경북 등 전국 8대 경제자유구역 가운데 송도국제도시가 10년 동안 외국인 투자 실적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IFEZ가 거둔 외국인 직접 투자액은 17억1400만달러에 이른다. 그 가운데 송도국제도시의 비중은 절반에 가까운 49.6%에 육박하고 있다. 송도국제도시에 자리잡은 국제기구는 유엔 산하 녹색기후기금,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유엔 재해경감국제전략 동북아사무소 등 13개에 달한다.

이처럼 송도국제도시가 글로벌 도시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게 되자 이에 따른 외국인 정주 여건 조성 필요성도 제기되고 있다. IFEZ는 송도국제도시 내 외국인 정주여건 조성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에 따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IFEZ와 현대산업개발이 손잡고 조성하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IPARK)’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대한민국 제1호 외국인 주택단지라는 희소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IFEZ와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브랜드가 만나 창출해내는 프리미엄 가치는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55 송도국제도시 M2-2 블록에 조성될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공급된다.

송도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의 글로벌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외국인 정주 여건 형성에 따른 의견이 지배적으로 많았다.”며“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는 제1호 외국인 주택단지로서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뿐 아니라 입국할 예정인 해외 영주권자 등에게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시행사 측인 SAT는 국내 뿐 아니라 미국 LA에서도 현지 사무실을 개소하여 분양 문의를 접수하고 있다. 송도국제도시가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으로 거듭나면서 제1호 외국인 주택단지인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분양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는 것이다.

송도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는 외국인 취향에 최적화된 주거 설계를 꾀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는 중소형 평형대의 전용면적으로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을 산정해두고 있다. 이에 따라 실 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외국인들의 분양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64㎡ A 83세대, △64㎡ B 44세대 △72㎡ 172세대 △84㎡ A 211세대 △84㎡ B 43세대 △84㎡ C 172세대 △101㎡ A 39세대 △101㎡ B 44세대 △118㎡ 8세대 △133㎡ 8세대 △159㎡ A 2세대 △159㎡ B 2세대 △159㎡C 1세대 △159㎡ D 1세대로 중소형 물량이 전체의 89.2%에 달한다. 또한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는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답게아파트 뿐 아니라 오피스텔(125실),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최고 49층의 초고층 단지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2.6m 천정고 적용을 통해 우수한 조망 및 채광성, 개방감을 확보했다. 단지 내부로는 다양한 테마의 녹지공간이 마련되어 청정 자연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클럽, 요가/GX룸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북카페형 도서관, 보육시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여유롭고 풍요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단지 인근 생활 인프라 또한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특징이다. 단지 주변에는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예정), 홈플러스(예정)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부근에 페스티벌 워크 스트리트몰(가칭)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오는 2018년에는 영화관, 아이스링크, 백화점, 호텔 등을 갖춘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가 오픈될 예정이다. 이외에 해돋이 공원, 잭니클라우스GC, 오렌지듄스GC 등도 자리하고 있어 풍요로운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입주민이라면 초역세권 프리미엄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단지 바로 앞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송도1교 개통으로 인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도로에 의한 서울, 수도권 진출이 수월하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주변에는 채드윅 국제학교, 연세대학교, 인천대학교 등 국내 상위 8개 대학이 위치해 있다. 오는 2017년 상반기에는 글로벌 캠퍼스 내에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등과 더불어 뉴욕패션기술대학교(FIT)가 들어설 예정이다. 덕분에 자녀 교육에 중점을 둔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시행사 SAT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032-818-8877(국내)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