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산업 메카 마곡지구, 오피스 분양 열기 뜨거워

  • 동아경제
  • 입력 2015년 7월 27일 10시 51분


코멘트

- 아파트, 오피스텔 인기 뜨거웠던 마곡지구, 오피스 분양 스타트
- 대규모MICE산업지구 개발예정에 오피스 및 상가 분양 훈풍 이어져
- 메인블록 내 입지한 ‘마곡나루역센트럴타워Ⅱ’ MICE 산업지구 옆 위치해 관심

마곡지구에 오피스 시대가 열린다. 뜨겁게 이어진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에 이어 오피스 분양이 속속들이 예정돼 있기 때문.

특히 서울시가 오는 2018년 까지 ‘세계 3대 MICE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이라는 목표아래 마곡지구에 MICE 산업지구를조성하기로 발표하면서 오피스 분양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MICE산업이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영문 앞 글자를 딴 말로, 좁은 의미에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을 뜻한다. 삼성역코엑스, 일산 킨텍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MICE산업단지가 들어서면 산업종사자는 물론, 풍부한 유동인구가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오피스 분양 훈풍을 몰고 온 마곡지구 MICE산업지구는 5호선 마곡역과, 9호선 마곡나루역 사이 8만2747㎡에 달하는 CP지구(특별계획지역) 에 조성될 예정.

이러한 MICE산업지구호재에 가장 큰혜택을 받는 오피스 단지가 있어서 화제다. ‘마곡나루역센트럴타워Ⅱ’가 그 주인공. MICE산업지구바로 위 북측 마곡지구 업무용지 C2-1블록에 조성된다. 특히 MICE산업지구 수요는 물론, 마곡지구 메인블록인 비즈니스 특별구역에 입지해 풍부한 수요를 자랑하는 것이 장점이다.

단지는 최고 13층 총 226실 규모로 조성된다. 업무시설(4~13층, 171실)과 근린생활시설(1~3층, 59실)로 구성된다. 마곡지구 메인블록에 위치해 롯데, 넥센타이어, 대우조선해양 등의 대기업이 인접해 있어 3개 업체의 전담 오피스로 가치가 높을 전망이다. 이외에도여의도공원 2배크기로 조성되는 보타닉 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변환경을 자랑한다.

교통편도 편리하다.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과 공항철도 마곡역(2017년 개통예정)이인접한더블역세권이다. 도심권 및 주요 업무지를 포함한 서울 전 지역 이동이 수월할 전망. 또한 김포공항 이동이 편리해 무역회사 임대수요층 확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3개의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마곡지구 내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것 도 장점.

한편 마곡지구는 강서구 마곡-가양동 일대에 조성되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366만5000㎡)로 LG를 필두로 코오롱, 롯데, 대우조선해양, 에쓰오일, 이랜드, 넥센 등 41개의 대기업과 34개의 중소기업이 들어서는 한국판 실리콘 밸리로 조성되는 대규모 택지지구다.

향후 상주인구 16만 명, 유동인구 40만 명의 초대형 업무지구로 미래지식 첨단산업단지와 국제 업무지구, 주거단지, 산업, 생활, 여가가 어우러진 자족적 지식산업단지로 개발될 전망.

마곡나루역센트럴타워Ⅱ 1층~3층에 조성되는 상업시설 또한 단위 점포당 2억원대의 부담 없는 분양가와 역세권 입지, 오피스 167실 고정 수요 등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특히 마곡나루역센트럴타워Ⅱ가 입주할 예정인 2017년 말에는 서울시의 주도 아래 체계적인 개발로 기업체 입주, 주거, 교통 등 지역활성화가 극대화 될것으로 예상 돼 기대감이 높다.

마곡나루역센트럴타워Ⅱ의 분양 홍보관은 지하철 5호선 발산역1번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픈은 7월말 예정이다. (문의☎02-431-1717)

동아경제 기자제보 eco@donga.com
마곡나루역 센트럴타워 지역도
마곡나루역 센트럴타워 지역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