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실용성 투자성 갖춘 지식산업센터, 부동산 틈새상품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7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하남 미사센텀BIZ

2014년 말 우여곡절 끝에 국회를 통과한 이른바 부동산 3법은 올해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특히 최근 수익형 부동산의 틈새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는 임대사업 규제가 풀릴 경우 사업전망이 점점 밝아질 전망된다.

대표적으로 최근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미사센텀BIZ’(미사센텀비즈)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할 만하다.

경기 하남시 미사택지개발지구 자족시설용지 7-2, 3블록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인 ‘미사센텀BIZ’는 지하 5층∼지상 10층, 연면적 13만7028m²(약 4만1000평) 규모로 지역 내 랜드마크의 위용을 자랑한다. 여의도 63빌딩의 연면적이 약 16만6000m²인 것을 감안하면 그 규모감을 짐작할 수 있다.

업무시설 및 상가, 기숙사로 구성되는 ‘미사센텀BIZ’ 지식산업센터는 부동산 투자열기가 뜨거운 하남시 미사지구 초입에 있어 주변 기반시설 및 교통, 서울 접근성 등이 뛰어나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핵심인 교통여건은 외곽순환고속도로 상일 나들목(IC)과 가까워 올림픽대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20분대에 서울 강남 접근이 가능하며, 잠실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또한 사업지 앞 BRT 정류장을 통해 고속도로 이용 및 서울 전역으로의 진입이 수월하며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동구 상일동역부터 하남시 창우동까지 총 5개 정거장이 들어서는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은 1단계 구간이 2018년, 2단계 구간은 2020년에 개통된다. 또한 올림픽대로, 천호대로를 통해 잠실과 강남과 빠르게 연결되는 사통팔달의 요지로 사업지 인근 망원천과 대규모 근린공원 등 쾌적한 근무조건까지 갖췄다. 주변으로는 삼성엔지니어링이 입주해 있는 강동첨단업무단지와 인근에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도 개발될 예정이어서 풍부한 배후 수요를 보유하고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사옥 마련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이자 향후 프리미엄까지 돋보이는 유망한 부동산 상품이다.

‘미사센텀BIZ’는 실용적인 업무환경을 위한 저층부 약 6m 이상의 층고 확보와 40피트 컨테이너 하역장은 물론 확장형 발코니가 적용된 오피스텔식 기숙사를 통해 최첨단 업무시설로서 손색이 없는 설계로 건설된다. 법정주차대수의 154%에 달하는 84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열병합 냉난방설비를 활용하여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어 공간 및 비용효율성 측면도 상당히 뛰어나다.

안정성과 신뢰도를 갖춘 아시아신탁㈜가 시행수탁사로, 대림산업㈜이 시공을, 국내 메이저 설계사인 나우동인건축설계사무소가 설계를 맡아 ‘미사센텀BIZ’ 지식산업센터를 최고로 만들기 위해 힘을 합친다.

홍보관은 경기 하남시 조정대로 40(풍산동) 농협건물 2층에 있고 사전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031-794-8080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