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판교에서 광교, 강남까지 트리플 프리미엄벨트를 누린다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5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용인성복자이
중대형 브랜드단지 인기
광교산·성복천 등 가까워… 쾌적한 환경에 新부촌 각광

경기 용인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고 있다. 기존 아파트 거래의 급증과 더불어 가격도 오르고 있으며 미분양이 꾸준히 줄어드는 추세다. 특히 분양시장에서는 1순위로 청약을 마감하는 단지가 늘어나는 등 분양 호조도 보이고 있다.

실제 기흥역세권의 ‘힐스테이트 기흥’은 전체 평균 4.39 대 1로 1순위에서 마감됐고 풍덕천동에서 3월 분양한 ‘e편한세상 수지’는 일반공급이 1092가구나 됨에도 불구하고 9062명이 몰려 평균 청약경쟁률 8.30 대 1로 1순위 마감하기도 했다.

최근 신규 분양물량이 중소형 평형에 몰려 있어 중대형 평형의 희소성이 부각됨에 따라 용인 부동산 시장이 살아남과 동시에 수요자들이 중대형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기 시작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지난 몇 년간은 중대형 아파트의 인기가 없었지만 요즘 들어 중대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늘었다”며 “특히 브랜드가 있고 입지가 좋은 곳은 중대형 아파트로서의 희소성이 충분하고 거주 만족도도 높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 분양 관계자는 “최근 강남권 전셋값 급등으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층의 문의가 많다”며 “강남 중소형 전셋값으로 중대형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는 데다 주거환경도 뛰어나 많이 찾는 것”이라고 말했다.

GS건설 시공한 성복자이 잔여물량 분양

상황이 이런 가운데 GS건설이 시공한 경기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용인성복자이’ 잔여물량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신도시인 판교신도시와 광교신도시 사이에 있는 수지 성복지구는 광교와 판교신도시의 더블 신도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용인의 대표적인 지역이며, 강남과 10분대의 거리임에도 광교산, 성복천 등의 자연에 의한 쾌적한 환경, 특별할인 및 잔금유예 등의 분양 조건과 즉시 입주가 가능한 중대형 명품 아파트이기 때문이다.

용인성복자이 단지가 있는 성복지구는 총 1만2186가구 규모로 판교와 광교 사이의 노른자위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는 156m²∼214m² 총 1502 가구 규모의 중대형 아파트 중심으로 구성됐다. 2개 단지로 구성된 ‘용인 성복자이 1차’는 지하 4층∼지상 20층, 12개동(719가구)이며 2차는 지하 3층∼지상 20층, 13개동 규모(783가구)로 구성됐다.

‘용인성복자이’ 부촌이 가진 특권 모두 갖춰

‘용인성복자이’는 부촌 명품 아파트가 지닌 입지, 주거환경 등을 모두 갖추고 있다. 우선 강남구 접근성이 강남권보다 더 뛰어나다. 용인∼서울고속도로 개통과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호재로 강남권 진입이 분당보다 빠르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 나들목이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양재동까지 10분대에 진입할 수 있으며, 신분당선 성복역이 2016년 개통 예정이어서 강남역까지 8개 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용인성복자이’ 분양 관계자는 “용인수지는 교통 인프라 개발로 강남권까지 10분대 진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신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최근 용인 수지 주변에 거래량과 집값이 상승하고 있지만 분양물량이 없어 앞으로 분양물량에 희소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녹지가 풍부한 주거 환경도 부촌이 가진 특권 중 하나다. 실제 한남동이나 용산, 판교 등은 남산이나 청계산 등 산이 단지와 맞붙어 있는 곳이 대부분이다. 성복자이도 250만 평의 광교산이 단지에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성복천도 단지와 마주해 있어 산책이나 등산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뛰어나다.

뛰어난 학군, 편의시설 풍성

학군도 뛰어나다. 성서초, 성서중, 성복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통학 환경이 수월하다. 여기에 전국 모의고사 10위권에 들어가는 풍덕고와 수지고 등이 가까이에 있고, 용인 지역 거주자 30%를 우선으로 하는 특목고인 용인외국어고등학교도 인접해 있다.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성복자이 인근에는 이마트(수지점), 롯데마트가 위치해 있고, 죽전사거리를 중심으로 신세계백화점(경기점)과 이마트(죽전점), 롯데백화점(수내점), AK플라자(분당점) 등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또 용인시내 18개 골프장이 있어 여가를 즐기기가 쉽고, 분당 서울대병원 등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용인성복자이는 단지 내 조경도 고급스럽다. 목재데크와 작은 분수가 있는 연못을 조성해 정원에 온 것 같은 조경을 콘셉트로 했다. 또 단지 내 조경과 광교산이 하나의 숲네트워크로 연결돼 주거 쾌적성을 더욱 높였다. 단지 곳곳에 테마공원을 조성해 주민들의 휴식과 여가생활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 내 인테리어도 고급 자재를 써 명품 아파트를 더욱 부각시켰다. 현관에는 매끄러운 천연석을 시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침실은 온돌 마루바닥과 개별 제어시스템을 통해 쾌적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용인성복자이는 대단지 중대형 브랜드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분양 조건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갖고 있는 소비자에게 특별분양을 내걸고 있다. 특별할인 및 잔금유예 등의 혜택과 더불어 이사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직접 원하는 집을 보고 계약 후 즉시 입주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문의 031-262-7714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