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료 보다 중요한 공실률, 공실률 ‘0%’에 도전, 동탄 헤리움

  • 입력 2015년 5월 18일 15시 53분


코멘트
▶‘동탄 헤리움’ 삼성효과로 주변임대수요 풍부

부동산 투자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어떤 것일까?

기본적으로 위치, 분양가, 주거형태를 먼저 고려할 것이다. 이 세가지 기본요소가 정해지면 세부적인 수익성 측면의 세부요소들을 고려해야 하겠다. 임대료 효율, 공실률 정도, 배후수요, 개발호재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초보 투자자의 경우 흔히들 임대효율성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비슷한 임대료를 받더라도 저렴한 물건에 투자하는 것이 분명 높은 효율을 가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근의 시세보다 저렴한 물건의 경우 대부분은 하자가 있거나 위치가 좋지 않은 등 단점이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단점들은 실거주에 있어 치명적 단점으로 작용해 결국 공실로 ‘노는’ 경우도 많다”며 “공실률을 낮추는 것이 장기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수익성잣대가 될 것”이라고 조언 했다.

‘싼 것이 비지떡’이라는 말은 부동산 시장에도 적용되는 것일까. 경,공매와 급매 등 일반매매보다 저렴한 주택매물의 경우 ‘노후, 하자, 보수’ 등의 개념과완전 분리해 생각할 수 없는 것이 시장에서 발생하는 ‘현실’ 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달콤함’은 때로는 팔리지 않는 주택이 될 ‘여지’ 를 제공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공실이 생기지 않는 비결은 무엇이 있을까. 삼성반도체 화성캠퍼스 인근의 대단지 오피스텔 ‘동탄 헤리움은’ 공실률 0%에 도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동탄 헤리움이 들어서는 화성시 능동은 동탄신도시 3대 오피스텔 권역 중 공실률이 가장 낮은 1.3%대를 기록하고 있다.

이렇게 공실률이 낮은 이유는 최상의 입지 환경이기 때문이다. 삼성반도체 6만5000여명을 비롯해 삼성DSR타워 2만여명, 동탄 테크노밸리 및 IT단지 6만5000여명, 한림대학병원 약 1000명 등 약 15만명의 근로자가 분포하고 있어 비교할 수 없는 임대수요를 자랑하는 것. 여기에 삼성전자 화성반도체 사업장이 새로운 반도체 라인 증설로추가 인력이 투입된다고 하니 앞으로의 임대 수요는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동탄 헤리움의 탄탄한 상품성은 ‘공실률 0%’의 목표에 한발 더 가깝게 한다. 실내에는 식품을 간편하게 분리 보관할 수 있는 콤비 냉동냉장고, 전력효율이 높은 고성능 드럼 세탁기,공간과 미관을 고려한 실외기 없는 FCU냉방기, 메이크업 및 독서 등 다용도 활용이 가능한 책상 겸용 화장대 및 서랍식건조대 등 실생활에 필요한 전자제품 및 설비들이 빠짐없이 구비돼 있다. 더욱이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깔끔하면서 실용적인 멋을 추구하고 있다.

같은 평형이라도 더 넓은 면적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또 다른 자랑이다. 와이드 평면설계를 적용해 인근 타사 대비 최고 60cm이상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눈으로 보이는 안목치수를 적용해 실제 전용면적을 약 10%정도 넓게 쓸 수 있는 것도 동탄 헤리움만의 매력이다.

인근에서 보기 드문 대단지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지하3층~지상 20층, 총 956실의 규모를 자랑하는 동탄 헤리움은 단지 내 동탄 최대규모의 공원면적을 자랑한다. 1층의 만남의 장소로 활용될 중앙광장, 꽃과 나무, 벤치가 조성된 3층의 휴게정원, 푸르른 녹음과 파란하늘을 조망할 수 있는 옥상의 조깅코스(225m)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최첨단 관리 제어시스템도 자랑이다. 세대 내부에 설치된 Wall PAD의 정보창을 통해 간단히 전기,가스, 수도 등의 각종 계량기정보를 조회 및 연동할 수 있다. PC와 휴대폰으로 조명, 난방 등의 상태를 조회 및 제어 할 수 있는 원격 제어 시스템도 도입해 편의성을 더하고 있다.

동탄 헤리움의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화도로, 제2외곽순환도로가 가까우며, 1호선 병점역 및 서동탄역, 분당선 망포역 등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수서~평택을 잇는 KTX역과 강남으로 접근성이 좋은 GTX가 개통예정에 있어 향후 교통 접근성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장에 방문하는 투자자들에 따르면 동탄 헤리움은 공실이 거의 없어 안정적인 수익성과 자금회전이 용이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높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더욱이 인근에 보기 힘든 대단지 오피스텔의 프리미엄으로 녹지와 공원의 비율이 높고, 첨단 시스템을 대거 적용해 편리하고 안전함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031-891-69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