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람보르기니 피렐리 에디션, 한국에 2대 배정 外

  • 동아일보

■ 람보르기니 피렐리 에디션, 한국에 2대 배정

람보르기니서울이 이탈리아 타이어회사 피렐리와 협업한 한정판 차량 ‘아벤타도르 LP 700-4 피렐리 스페셜 에디션’(사진)을 5일 선보였다. 탄소섬유 모노코크 보디, V12 엔진, 푸시로드 서스펜션, 상시 4륜구동 시스템 등 기존 아벤타도르의 동력성능을 유지하면서 투톤 컬러 배합, 붉은 선 장식, 피렐리 로고 등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국내엔 두 대를 배정했다.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 부영그룹, 한림공고-삼성여고에 기숙사 기증

부영그룹은 5일 제주 제주시 한림공고와 서귀포시 삼성여고에 다목적 기숙사인 ‘우정학사’를 지어주는 약정식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부영그룹은 이중근 회장의 아호를 딴 우정학사를 서귀포고(2000년 1월), 제일고(2000년 12월), 오현고(2001년 5월), 외도초(2001년 8월), 서귀포여고(2014년 12월)에 지어준 바 있다. 이번에 2개 고교에 우정학사를 추가하면 제주도내 총 7개 학교에 기숙사를 기증하게 된다. 한림공고와 삼성여고에 건립될 우정학사는 각각 연면적 998m²에 지상 3층 규모의 철근콘크리트 건물로 기숙사와 함께 독서실 등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 캐스팃, 차량용 미디어 컨버터 ‘캐스트킷’ 출시


㈜캐스팃은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길 안내 애플리케이션이나 음악, 동영상 등 각종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자동차 안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그대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인 ‘캐스트킷(CastKitt·사진)’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캐스트킷은 ㈜캐스팃이 자체 개발한 영상 송수신 무선 기기 ‘캐스팃’ 상품 전용으로 제작된 컨버터다.

대림산업, 브루나이 교량공사 4830억원에 수주

대림산업은 브루나이 템부롱 교량 2구간 공사를 4830억 원에 수주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브루나이 전역을 도로로 연결하고 브루나이 만을 국제 물류항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브루나이 정부의 국책사업으로, 총 사업비가 2조 원에 이른다. 브루나이 만을 사이에 두고 있는 무아라 지역과 템부롱 지역을 연결하는 5개 구간 공사 가운데 대림산업은 가장 긴 13.65km의 해상교량을 시공한다.
#람보르기니#부영그룹#캐스팃#대림산업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