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연말정산 앱 개발, ‘미리 소득공제 확인하자’

동아닷컴 입력 2015-01-08 11:41수정 2015-01-08 11:4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세청이 ‘연말정산 2014’ 모바일 앱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7일 국세청은 연말정산을 한 달여 앞두고 근로소득자들에게 연말정산 편의를 위해 신규기능이 추가된 '연말정산 2014' 모바일 앱을 개발해 무료로 배포했다고 밝혔다.

‘연말정산 2014’ 앱은 근로소득자들은 ‘연말정산 간편 계산기’ 메뉴에 급여액, 인적공제, 추가인적 공제 등을 단계별로 입력하면 환급 또는 추가 납부해야 할 세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앱 상에는 정산내역 불러오기, 올해 바뀌는 제도는?, 연말정산 세금절약 노하우, 자주 묻는 연말정산 Q&A ,연말정산 과다공제 유형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주요기사
특히 연말정산에 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국세청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연계 기능도 포함되어 실시간으로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국세청 연말정산 앱 개발’ 소식에 누리꾼들은 “국세청 연말정산 앱 개발, 올해는 환급 받을 수 있을까?”, “국세청 연말정산 앱 개발, 바로 다운 받아야지”, “국세청 연말정산 앱 개발, 이거 좋은데”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연말정산 앱은 검색창에 '국세청 연말정산 2014'을 입력해 찾아볼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용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용 ios앱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기할 수 있다.

동아닷컴 영상뉴스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