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대우건설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2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사통팔달 교통망… 욕실바닥 난방도

《 올해 수도권 분양시장의 최대 관심 지역은 위례신도시였다. 위례신도시에서 선보인 단지들이 잇달아 성공리에 분양을 마감해 수도권 분양시장 흥행 열기를 이끌었다. 대우건설은 이런 ‘위례 불패’ 신화를 이어가기 위해 위례신도시 C2-4, 5, 6블록에 짓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의 본보기집을 5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 동에 전용면적 83m²짜리 630채(A형 603채, B형 27채)로 이뤄진다. 스트리트몰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

○ 대우건설, 위례신도시서만 6개단지 분양

위례신도시가 분양시장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이유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들은 ‘범강남권’ 신도시라는 입지적 장점을 꼽는다.

위례신도시는 지하철 8호선과 위례신도시 경전철인 위례-신사선(2021년 개통 예정) 등을 이용해 강남으로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위례신도시 내부에서도 신교통수단인 트램(노면전차) 위례선을 통해 옮겨 다니기 수월하다. 문정법조타운, 고속철도(KTX) 수서역세권 개발 등 주변의 개발 호재도 이 지역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요인으로 평가된다.

새로 들어서는 생활편의시설과 강남권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위례신도시에는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이 조성되고 롯데월드, 롯데마트, 이마트, 가락시장, 가든파이브, 삼성서울병원, 현대아산병원, 문정법조단지 등도 가깝다. 또 초중고교가 위례신도시에 신설될 뿐만 아니라 강남 학원가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대우건설은 위례신도시에서만 6개 단지로 ‘푸르지오’ 아파트를 짓는다. 2012년 민간아파트로는 처음으로 A1-7블록에서 ‘위례신도시 송파 푸르지오’를 분양해 ‘완판 바람’을 일으켰다. 2013년 ‘위례 그린파트 푸르지오’와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 올해 10월 ‘위례 중앙역 푸르지오’에 이어 이번에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곧 분양될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를 포함하면 위례 내 푸르지오 단지가 6개다.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83m² A타입 주방.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83m² A타입 주방.
○ 3.3m²당 분양가 1700만원대 후반 예상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는 630채 모두 국민주택 규모(전용 85m²) 이하인 전용 83m²짜리 A, B형으로 구성된다. A형을 확장할 경우 복도 팬트리(창고) 공간 등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쓸 수 있다. 또 주방공간을 활용해 주부들이 독서나 인터넷서핑 등을 할 수 있는 ‘맘스오피스’도 선택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철 8호선 우남역(2017년 개통 예정)이 걸어서 5분 거리인 초역세권 단지다. 또 트램 위례선과 연계해 위례-신사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와 함께 수서발 KTX가 2016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사통팔달의 광역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특히 위례신도시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트램 라인에 자리 잡아 좌우로 개발되는 스트리트몰 상업지구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좋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부 동에서 남한산성을 내다볼 수 있다. 또 창곡천, 장지천을 활용한 수변공원을 사이에 두고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북측에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초중고교가 들어선다.

이 아파트는 샤워 배관을 벽체 안으로 집어넣고 샤워기를 샤워 부스 천장에 매립해 고급 호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 ‘매립형 샤워 수전’을 선보인다. 또 욕실 바닥 난방, 칫솔 살균기 등을 제공한다. 실시간 전력 사용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대기전력 차단장치와 일괄소등 스위치 등 냉·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설비도 갖춘다.

분양가는 3.3m²당 1700만 원대 후반으로 예상된다. 입주는 2017년 2월 예정. 본보기집은 서울 송파구 장지동 561-7(지하철 8호선 복정역 1번 출구 앞)에 연다. 02-402-5506

홍수영 기자 gaea@donga.com
#대우건설#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