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맛’ 나는 특화설계로 눈길 가는 ‘e편한세상 서산예천’ 분양

  • 입력 2014년 9월 15일 17시 46분


코멘트
▶획기적인 4 Bay평면,실용적인 수납공간 특화로 수요자들 관심 높아
▶e편한세상 서산예천 층간소음 완화...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외관으로 희소성 갖추며 눈길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수요자를 사로잡기 위한 건설사들의 설계전쟁이 치열하다.

수요자의 눈높이가 상향평준화 되면서 입지와 가격 등의 1차적인 요소들 만으로는 경쟁 상품과의 차별성이 모호해지고 있다. 때문에 건설사들은 평면특화, 커뮤니티시설 등 강화 된 아파트들을 선보이며 수요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실제, 특화설계 타이틀을 단 아파트들은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혁신평면으로 대형 건설사 브랜드 못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반도건설은과거 '미분양의 무덤'으로 불렸던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대형 건설사들을 제치고 유일하게 분양에 성공했다. 이는 평면 특화 전략 덕이 컸다.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는 당시만 해도 대형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던 4~4.5베이 평면을 선구적으로 도입했다.

업계 관계자는 "단순히 브랜드와 입지 만으로는 소비자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만족시킬 수 없다"며 "수요자들에게 같은 금액으로 보다 넓고 다양한 공간을활용 할 수 있는 특화설계 단지들의 경우 향후 시세차익까지 노려볼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림산업이 충남 서산시 예천동에지난 12일(금)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 e편한세상 서산예천에 지역 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역 내 대형 건설사가 3년 만에 공급하는 단지로 브랜드 건설사의 탄탄한 기술력과 특화설계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전용면적 84㎡형과 59㎡형(일부 제외)에 4bay 설계를도입했고, 설계와 주방 및 거실 창호를 직선상에 배치한 맞통풍 구조가 적용된다.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구성도 눈에 띈다. 자녀방 사이즈를 확대함으로써, 가구 배치에 효율성을 높여 가족 구성원의 니즈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거실과 침실 창호에 최적 창호크기 기준을 적용해 조망권을 해치지 않는 동시에 가구 배치에 제약을 줄였고,에너지 효율과 실용성을 모두를 충족시켰다.

일반적으로 고층대비 선호도가 낮은1층 세대의 천장 높이는30cm 높여타 세대 대비 월등한 개방감, 일조량, 통풍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층간소음저감형 평면 구조도 적용해 아이들로 인한 층간소음 문제에 대비했다.

에너지 절감 설계도 도입된다. 특허 받은 단열설계 기술을 적용돼 겨울철 결로현상을 방지하면서 동,하절기 에너지 손실도 획기적으로 줄여 입주민들의 관리비 부담도최소화했다.

단지 내커뮤니티는 3개의 테마로, 넉넉한 규모의 어린이집, 자녀공부방을 갖춘 에듀존, 라운지 카페, 휘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장 등의이벤트존, 관리사무소 등의 단체생활지원서비스를 지원하는 데일리존으로 구성된다. 게스트하우스를 설치해 입주민의 휴식과 손님맞이가 가능한 공간도 확보했다.

e편한세상 서산예천이 들어서는 예천동에는예천초, 서산중, 서산여중,고 등이 인접해 있으며 경찰청, 소방서, 법원 등의 관공서와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중앙호수공원의 체육시설과 야외 전시장 등 편의시설도 이용하기 좋다.

교통망도 편리해 32번 국도와 29번 국도를 이용하여 대산 석유 화학단지와 인근의 테크노벨리뿐만 아니라 당진, 태안, 대산, 홍성 등으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며,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를 통해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높다.

청약 일정은 16일(화)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일반공급 1순위 17일(수), 3순위는 18일(목)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4일(수), 계약은 9월 29일(월)~10월 1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7년 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서산시 남부순환로 1037, 예천필하우스 아파트 옆에 있다.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문의 041-681-9100

<온라인 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