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효율 ‘쑥쑥’ 인기 만점

  • 입력 2014년 7월 21일 18시 04분


코멘트
대형 건설사 노하우 담긴 지식산업센터, 첨단 시설 및 시스템 자랑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적용으로 인기 쑤욱


대형건설사들이 지식산업센터 시장에 경쟁적으로 뛰어 들고 있다. 아파트 시장의 장기침체로 사업다각화에 나선 건설사들이 눈을 돌린 곳이 바로 지식산업센터다. 이 가운데 풍부한 노하우와 발전된 기술을 바탕으로 입주기업들을 위한 첨단시설을 적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식산업센터는 최근 오피스 용도 사용 비중이 높아지고 예전 아파트형공장의 무거운 이미지를 벗고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SK건설, 삼성중공업 등 대형건설사들이 앞다퉈 공급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최근 들어서고 있는 대형 건설사들의 지식산업센터는 에너지 절감과 입주기업들의 편의를 향상시키는 각종 첨단 시스템 등을 갖춘 스마트 빌딩으로 조성되는 경우가 많다.

부동산 전문가는 “이전 아파트형공장에서 지식산업센터로 이름이 바뀌면서 겉으로 보이는 이미지는 바뀌었지만, 실제 업무를 보는 사무실은 박스형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면서“대형건설사들이 지닌시공 기술과 경험을 지식산업센터에 적용해 입주하는 기업과 종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설계를 적용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비즈니스파크에 들어설 현대건설의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이 대표적이다. 업계 1위 현대건설의 최첨단 시스템들이 적용돼 계약한 기업들의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첨단시설과 혜택 등이 입소문을 통해 퍼지면서 인기가 남달라 계약률이 빠르게 높아져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실제로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는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한다. 건물 옥상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해 여기서 얻은 전기에너지를 공용 조명 등에 사용한다. 또한 빗물재활용장치와 중수도설비를 통해 비상용수로 사용하고 화장실 배수를 공용부 화장실 세정용수 등으로 재활용하는 등 친환경시스템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도 절약하면서 친환경 지식산업센터라는 이미지를 구축하려고 한다”며“현재 각종 혜택도 풍부하고 수요자의 부담을 줄인 계약조건 등을 제시하고 있어 계약률도 높은 상태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 미래형 업무단지 6BL에 들어선다. 연면적 16만여㎡를 상회하는 지하 5층~지상15층, 3개동의 랜드마크급 규모로 만들어지며 3개 동이 하나의 주차장을 공유하며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어 각 동간의 연계성이 뛰어나고 넉넉하고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이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문정지구비즈니스파크는 송파구의 핵심 개발사업 중 하나다. 문정지구비즈니스파크는 송파구 문정동 일대 54만여㎡ 규모의 대지에 신성장동력산업과 공공행정시설, 오피스, 오피스텔 등이 들어서는 미래형 업무단지로 개발된다.

무엇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역과 도로 교통이 잘 갖춰져 있어, 기업체는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기업에 종사하는 직원들은 출퇴근이 편리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서울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이 걸어서 약 3분 거리인 역세권으로 강남까지 20분 안팎이다. 또 서울동남부 중심축인 송파대로와 동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이용 송파는 물론 분당, 판교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2015년에는 KTX 수서역이 새로 생길 예정이다. 수서발 KTX노선은 현재 수도권 전철과 연계해 수서~동탄~평택 구간 내 철도신설 공사를 진행되고 있다. 이 노선이 신설되면 기존에 구축된 나머지 경부선과 연계돼 서울, 수도권 및 전국을 잇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으로 전국 일일 생활권 가능하게 된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해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인근 동남권 유통단지(가든파이브)에는 CGV, NC백화점, 아트홀, 패션전문 매장 등 쇼핑과 문화를 담당하고 있다. 동부지방법원과 검찰청 이전이 예정돼 있다. 또 문정역과 현대 지식산업센터까지는 선큰 형식과 지하보도로 연결하는 ‘컬처밸리’가 조성된다. 가락시장도 노후화와 지역 주민의 환경 및 교통 민원 증가에 따라 현대화 사업이 진행 중이다.

계약금은 10%,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 등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지식산업센터, 업무시설, 창고)으로 분양 중에 있으며 분양가의 최고 70% 이내에서 장기저리 대출도 가능해 중소기업들의 사옥마련에 적격이다.

송파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의 분양 홍보관은송파구 문정동 54-8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6년 2월 예정이다. (문의 02-4040-111)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