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삼성증권, 온라인 금융상품몰 새단장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5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온라인 금융상품몰 새단장, 실시간 상담 서비스

삼성증권은 최근 ‘온라인 금융상품몰’(www.samsungpop.com/mall)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 오픈은 삼성증권이 강점을 갖고 있는 자산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한 상품 추천 서비스와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금융상품몰을 배치해 한 번 클릭만 하면 원하는 상품 메뉴에 접근할 수 있게 했다. 본사 전문가들이 엄선한 국내외 추천 상품 중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학자금, 결혼, 주택자금 마련 등 자신의 재테크 목적별로 최적의 상품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목적별 검색 기능도 추가했다.

또 오랜 경험을 갖춘 프라이빗뱅커(PB)들로 구성된 온라인 고객 전용 자산관리상담센터(1577-4100)를 통해 고객들이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전화, 실시간 채팅 등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자산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전 신청한 고객들은 평일 오후 9시까지 야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은 이번 금융상품몰 리뉴얼 오픈을 계기로 오프라인 시장에서 입증된 자산관리 전도사 이미지를 온라인 시장으로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들어 4월 말까지 삼성증권의 온라인 금융상품 누적 판매액은 2500억 원을 넘었으며, 연말까지 판매액 1조 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도완 온라인사업부장은 “금융상품은 가입하는 순간부터 상품의 가치가 변하는 특성이 있어 일반 온라인 쇼핑과 다르게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삼성증권은 온라인 금융상품몰을 통해 좋은 상품을 엄선해 추천하고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사후 관리 상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이번 리뉴얼 오픈을 맞아 7월 31일까지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온라인을 통해 펀드에 가입한 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 1000원을 지급한다. 추천 펀드에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1만 원을, 연금펀드 또는 소득공제장기펀드에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2만 원을 지급한다. 온라인으로 주가연계증권(ELS)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가입 금액만큼 우대금리 환매조건부채권(RP·6개월 4.5%)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한다.

◇신한금융투자, 연 4% 수익률 추구 ‘신한명품 오페라 채권형랩’

신한금융투자는 ‘예금금리+α(연 4% 수준)’의 목표수익을 추구하는 ‘신한명품 오페라 채권형랩’이 미국 하이일드 채권에서 유럽 하이일드 채권으로 리밸런싱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리밸런싱은 ‘시장 상황을 고려한 적극적 리밸런싱 시행’이라는 상품 운용원칙에 따른 것으로 최근 미국의 금리 변동 위험과 유로존 양적완화로 인한 유동성 공급 등 시장 상황을 고려해 시행하는 조치다.

신한금융투자는 리밸런싱을 하면서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명품 오페라 채권형랩’에 법인고객이 가입할 경우 고객 성향에 맞도록 기초자산의 구성 비율을 선택할 수 있고, 자금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환매조건부채권(RP) 등 유동성 자산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유동성 관리를 돕는다.

이재신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오페라 채권형랩은 연 4%의 목표수익률을 안정적으로 추구하는 상품으로 포트폴리오에 안전자산 편입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 원이며 0.6% 수준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1600-0119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