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도 엄지 쑥… 삼성 ‘SP 냉장고’ 자신만만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3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가전 신제품 ‘셰프 컬렉션’ 발표

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삼성전자 냉장고 모델인 배우 전지현과 윤부근 삼성전자 CE부문 사장, 제품 기획과 개발에 참여한 미셸 트루아그로, 에리크 트로숑 셰프(왼쪽부터)가 신제품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삼성전자 냉장고 모델인 배우 전지현과 윤부근 삼성전자 CE부문 사장, 제품 기획과 개발에 참여한 미셸 트루아그로, 에리크 트로숑 셰프(왼쪽부터)가 신제품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슈퍼 프리미엄 키친 라인업.’

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부문 사장은 올해 가전 신제품인 ‘셰프 컬렉션’을 소개하면서 ‘슈퍼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어를 썼다. 단순히 고급스러운 제품이 아닌, 프리미엄 그 이상의 진정한 명품 가전을 선보이겠다는 의미에서다.

윤 사장은 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가전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셰프 컬렉션은 명품 가전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해 온 슈퍼 프리미엄 키친 라인업”이라며 “세계적인 요리사들의 철학과 경험을 기반으로 최첨단 정온 기술 등 삼성전자의 모든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셰프 컬렉션 가운데 냉장고를 국내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했다. 조만간 북미와 유럽, 중동 등에 냉장고와 오븐, 식기세척기 등을 연이어 출시할 계획이다.

셰프 컬렉션은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사들이 제품 기획 단계부터 실제 출시와 마케팅에까지 기여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삼성전자가 ‘소프트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며 손을 잡은 미셸 트루아그로(프랑스 미슐랭가이드 3스타 레스토랑 셰프), 에리크 트로숑(프랑스 명문 요리학교 ‘페랑디’ 교수) 등 세계적인 요리사들이 직접 제품에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노하우를 전수했다.

대표적인 결과물이 ‘셰프 모드’다. 재료의 영양과 신선도를 유지하려면 냉장고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요리사들의 자문에 따라 냉장실 온도 변화의 폭을 최소화했다.

‘셰프 팬트리’는 셰프들의 ‘비법 온도’인 영하 1도를 균일하게 유지하는 보관실이다. 박원 삼성전자 전무는 “고기나 생선을 사와서 보통 냉동실에 보관하는데, 냉동실 대신 셰프 팬트리에 넣어두면 질감의 변화 없이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셰프 컬렉션 냉장고는 기존 ‘T9000’ 냉장고와 외관 사이즈는 같지만 용량은 100L 늘린 세계 최대 용량(1000L)이다. 기존 제품보다 벽 두께를 반 정도 줄이고도 단열 기능은 그대로 유지시킨 ‘스페이스 맥스 프로’ 기술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셰프 컬렉션이 국내 시장의 최고급 가전에 대한 수요를 보여주는 한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갑 전무는 “3일부터 예약판매를 받기 시작했는데 4, 5일 사이 120대가 팔리는 등 예상보다 빠르게 시장 반응이 오고 있다”며 “이런 추세라면 셰프 컬렉션 냉장고가 삼성전자 전체 냉장고 매출액의 20%까지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탄산수 디스펜서가 적용된 제품을 포함해 총 4종이 출시됐으며 출고가는 589만∼739만 원이다.  
▼ ‘천송이’의 힘… 행사장 취재진 평소의 2배 ▼
‘별그대’ 영향 中 연예매체까지


삼성전자가 ‘천송이 효과’를 톡톡히 봤다. 12일 열린 삼성전자 ‘셰프 컬렉션’ 출시 행사장에는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한류스타 ‘천송이’ 역으로 열연했던 배우 전지현을 찍기 위한 카메라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평소보다 두 배 많은 매체들이 몰리는 등 취재 열기가 뜨거웠다”고 설명했다. 특히 드라마가 중국에서 히트를 치면서 이날 행사장에는 중국의 연예매체 취재진까지 눈에 띄었다.

삼성전자는 자연스레 국내외에 제품을 알릴 수 있게 돼 만족스럽다는 반응이다. 전지현은 이날 무대에 올라 “나도 가정주부다 보니 가전제품에 관심이 많다”며 “셰프 컬렉션 냉장고는 외관 디자인도 좋고, 내부 수납공간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전지현은 ‘푸드 쇼케이스’ 등 삼성전자의 지펠 냉장고 모델로 활동 중이다.

김지현 기자 jhk85@donga.com
#삼성전자#셰프 컬렉션#SP 냉장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