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 풀리는 겨울철 다이어트, 확실하게 살 빼기 위해서는?

  • Array
  • 입력 2013년 11월 14일 11시 15분


뜨거운 태양 아래 여름 휴가를 즐기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쌀쌀한 겨울로 접어들었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게 되면 평소보다 두껍고 보온이 잘 되는 옷차림으로 활동하기 마련인데, 그러다 보면 두꺼운 옷차림 속에 자신의 속살을 감추듯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 또한 쉽게 사라지게 된다.

이처럼 긴장이 풀리게 되면 살은 예전보다 더 불어나게 되고, 몸매가 들어날 수 밖에 없는 핫(hot)한 여름철에는 불어난 살들로 인해 후회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추운 계절,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체계적인 다이어트 식단 관리
다이어트 계획 후 무작정 굶는 것은 잠시 동안 살은 빠지겠지만 건강을 해치고 급격한 요요현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포만감을 주되 칼로리는 높지 않은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은 계란 흰자, 닭가슴살, 바나나 등을 예로 들 수 있으며 연예인들에 의해 잘 알려진 체리, 파프리카, 메추리알, 두부 등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어설픈 다이어트 상식으로 인한 혹사는 금물
공복 상태가 오래 지속될수록 좋다거나 무작정 땀을 많이 흘리면 살이 빠진다는 다이어트 관련 속설들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는 정확하지 않다. 공복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 식욕을 자극하여 과도한 폭식을 유도할 수 있으며, 운동이 아닌 사우나 등으로 인한 인위적인 땀 배출의 경우 오히려 우리 몸에 필요한 전해질도 함께 배출해 정작 필요한 운동 효과는 누리지 못하게 된다.

그러나 이 같은 사실을 머리로는 알아도 실천에 옮기기는 힘든 것이 사실이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www.4youdiet.com) 전문가는 “다이어트는 여러 시행착오로 인한 시간 낭비를 줄이는 것이 관건”이라며 “자신의 정확한 체질을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전문가가 체질, 라이프스타일을 진단해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해 주는 것은 물론 목표 체중 달성 시까지 확실한 A/S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탄수화물과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천연 유기농 원료 제품으로 굶지 않고 자면서도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