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100% 남향 판상형 설계+테라스 하우스…눈에 띄네!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6월 14일 03시 00분


코멘트

삼성물산 ‘래미안 위례신도시’

삼성물산은 수도권 인기 지역으로 꼽히는 위례신도시에서 올해 첫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위치는 행정구역상 경기 성남시인 A2-5블록이다. ‘래미안 위례신도시’는 삼성물산의 자체 사업으로 사업 안정성 및 평면, 인테리어 등의 상품 수준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여 수요자들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로 부동산포털 닥터아파트의 수도권 거주 회원 1012명을 대상으로 한 ‘6월 수도권 유망 분양 단지’ 설문조사에서도 203명(20.6%)이 선택한 ‘래미안 위례신도시’가 가장 유망한 단지로 꼽혔다.

전 아파트 남향 판상형 구조로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19층 7개동, 전용면적 99∼134m² 410채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101m² 315채, 전용면적 120∼1◁24m² 66채, 전용면적 131∼134m²(펜트하우스) 5채, 전용면적 99∼129m²(테라스하우스) 24채로 구성된다.

단연 돋보이는 부분은 테라스하우스. 7개동 가운데 3개동 저층부에 외부 돌출형 테라스하우스를 들일 계획이다. 테라스하우스는 단지 중심부에 남향으로 자리 잡아 창곡천과 인근 수변공원을 한눈에 내다볼 수 있다.

자체 사업답게 단지 자체도 고급스럽게 꾸며진다. 단지가 모두 100% 남향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어 서비스 면적이 넓고 채광 및 환기성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층부 외벽은 황토를 1000도이상 고온에서 구운 수입산 테라코타로 마감한다. 이 밖에 22mm 두께의 이중창, 특화 단열재 등을 사용해 건물에너지 효율 1등급을 받은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 단지 중앙에는 중앙잔디광장이 들어서고 래미안 둘레길, 창곡천 전망덱, 실내외 가든 팜 등을 꾸민다.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센터, 골프클럽, 스크린골프장, 사우나, 클럽하우스 등 체육시설과 게스트하우스, 도서관 등도 조성된다.

분양가는 상한제가 적용돼 3.3m²당 1700만 원 후반대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앞서 분양한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의 3.3m²당 분양가(평균 1680만 원 선)보다 높게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물산 분양 관계자는 “래미안 위례신도시의 입지가 좋아 땅값도 상대적으로 비쌌다”면서도 “상품 개발을 통해 주거 가치를 끌어올렸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주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녹지 환경 우수한 입지도 매력

‘래미안 위례신도시’만이 가지고 있는 입지적 가치도 무기. 삼성물산에서 강조하는 장점은 바로 녹지 공간 ‘휴먼링’과 가깝다는 점이다. 휴먼링은 위례신도시의 공원-녹지-하천을 잇는 인간 중심 보행 네트워크로 차량에 방해받지 않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녹지공간이다. 분양 관계자는 “위례신도시의 랜드마크인 휴먼링을 가장 가까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래미안 입주민만이 가지는 특권”이라며 “창곡천과도 가까운 덕분에 입주민들은 공원시설과 풍부한 녹지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래미안 위례신도시’는 지하철 8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이 1.6km 거리에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 신도시 내부를 이동할 수 있는 신교통수단 ‘트램’의 정거장이 위치할 예정으로 8호선 복정역과 우남역(개통 예정) 및 5호선 마천역 등 신도시 전 지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신교통수단은 위례신도시 내 중심축을 따라 6km 구간에서 운행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의 중심상업지역으로 조성되는 트랜짓몰과도 바로 인접해 있다. 트랜짓몰은 자동차 출입이 제한되는 보행자 중심 쇼핑몰로 길을 따라 상가가 늘어선 스트리트형 상업지구다. 단지가 트랜짓몰과 가까울수록 신도시 안에서 쇼핑과 문화생활을 만끽할 수 있어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입주는 2015년 11월로 예정돼 있다. 본보기집은 가든파이브 맞은편 문정동 623번지의 래미안 갤러리 3층에 마련돼 있다. 02-403-7995

장윤정 기자 yunju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