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PCA생명 ‘무배당 PCA 매직플러스 변액보험’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5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 PCA생명 ‘무배당 PCA 매직플러스 변액보험’

국내외 유망펀드 운용해 성향따라 투자한다

PCA생명은 ‘무배당 PCA 매직플러스 변액보험(적립형)’을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다.

‘무배당 PCA 매직플러스 변액보험(적립형)’은 장기화하는 저금리 시대에 중위험·중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이다. 채권형 펀드와 DPI(Diversified Portfolio Index)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콜옵션에 투자하는 ‘DPI 멀티에셋 펀드’를 포함시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DPI 멀티에셋 펀드’ 외에 중국 본토에 투자하는 ‘A+차이나 펀드’ 등 총 10개의 국내외 유망 펀드를 운용해 고객 성향에 맞춘 투자가 가능하다. 별도의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추가납입이 가능해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다양한 옵션을 넣어 고객의 선택 범위도 넓혔다. 가입 연령을 기존 65세에서 70세까지 확대했고, 납입기간에 15년을 추가했다. 최대 100세까지 보증지급이 가능한 종신연금, 최대 60년 까지 확정 지급받는 확정연금, 자녀에게 적립금을 상속해줄 수 있는 상속연금으로 나눠 고객에게 맞는 노후 자금 설계를 하도록 했다.

■ 한화생명 ‘프레지던트연금보험’

매달 소득따라 일부만 납입할 수 있는 연금보험


한화생명은 고소득 고객을 겨냥해 보험료 납입의 유연성을 높이고 부부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레지던트연금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보험은 고객의 소득이 불규칙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매달 보험료를 일정하게 납입하기 곤란할 경우 보험료의 일부만 낼 수 있는 ‘부분납입 유예제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상품은 보험료 전액을 유예하는 방법만 가능했다.

‘부부Care서비스’도 장점이다. 별개의 계약으로 각각 가입해도 부부의 보험료를 합산하여 관리하기 때문에, 보험료할인 및 월 보험료의 일정액을 적립금에 가산해주는 보너스 혜택 등을 폭넓게 받을 수 있다. 각각 가입했을 때보다 할인 및 적립 혜택이 크다는 의미다. ‘부부Care보험료납입면제특약’을 가입하면, 부부 중 한 사람만 사망 또는 80% 이상 고도장해를 당해도 부부 모두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준다.

이 상품은 최저 2.5%(10년 초과시 2.0%)의 금리를 보장한다. 종신 연금형이기 때문에 나이에 상관없이 종신토록 연금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대상자가 중도에 사망하더라도 60세부터 최대 100세까지 보증지급하기 때문에 유가족에게 연금을 물려줄 수도 있다.

■ 우리아비바생명 ‘노후사랑종신보험’

성인병 보장+노후엔 연금으로 활용하는 보험

우리아비바생명은 종신보험 연금보험 건강보험을 하나로 결합한 신상품 ‘(무)노후사랑종신보험(v1.0)’을 내놨다. 하나의 보험을 통해 성인병 진단, 수술, 입원 등을 보장하는 것에 더해 노후에는 본인을 위한 연금으로, 사망 시에는 가족을 위한 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고객의 경제사정에 따라 1종(보장형)과 2종(실속형)을 구분해 가입할 수 있다. 1종의 경우 보험 기간 중 사망할 경우 ‘은퇴나이 계약일’(고객이 정하는 은퇴 시기, 그 이후 연금 수령 가능)과 관계없이 사망보험금과 유족연금을 지급받게 된다. 보험료가 저렴한 2종의 경우 은퇴나이 계약일 이후에 사망할 경우 사망보험금과 유족연금을 1종의 각각 50%만 받는다. 1종 상품은 은퇴나이 계약일에 보험 가입금액의 50%까지 은퇴자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경제사정에 따라 기본보험료의 2배까지 추가로 납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1종을 선택해 은퇴나이를 65세로 정할 경우 납입기간 20년, 가입금액 5000만 원 기준으로 30세 남자는 11만8500원, 여자의 경우 10만9000원이다.

■ 하나SK카드 ‘스마트자녀안심서비스’ 앱

스마트폰 앱으로 우리아이 안전 지켜주세요


하나SK카드는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통해 자녀 스마트폰 사용시간 관리, 유해 컨텐츠 차단, 폭력성 문자메시지(SMS) 실시간 알림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자녀안심서비스’ 앱을 내놨다. 이 서비스에는 유해 컨텐츠 차단에 초점을 맞춘 기존의 유사 서비스들에 비해 여러 기능이 추가됐다.

우선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원격 관리해 장시간 사용에 따른 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 700만 개에 이르는 음란, 폭력 사이트 접속 및 유해 앱 실행도 차단된다. 자녀 스마트폰의 수신, 발신 메시지에서 학교폭력이 의심되는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검색해 부모에게 통보해 주는 것도 유용한 기능이다. 자녀의 위치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안심존’과 시간을 미리 지정해 두면 정해진 시간에 자녀가 안심존에서 벗어날 경우 부모에게 알려준다. 휴대전화 분실 보호기능도 제공한다. 휴대전화를 분실하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한 휴대전화를 원격조정으로 잠그고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하나SK카드 ‘스마트자녀안심서비스’ 이용료는 월 5500원이다. 서비스 신청은 하나SK카드 고객센터(1599-1155)에서 가능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