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파트는 대지면적이 10만3600m²로 동탄2신도시의 3차 합동분양에 참여하는 단지 중 가장 넓다. 광역버스,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광역환승시설과 가까워 입지 조건도 좋다. 기흥 동탄 나들목(IC)으로 진입이 쉬워 자동차를 이용해 서울로 이동하기 편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2016년에는 KTX 동탄역의 운행이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단지 내 녹지율이 45%로 골프장의 녹지를 옮겨놓은 듯한 설계는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만의 특징이다. 골프를 콘셉트로 한 4개의 테마정원은 놀이터, 휴게실 등 각종 주민편의시설로 이용될 예정이다. 또 곳곳에 경사지형을 만들어 실개천, 다양한 산책로 등도 마련하기로 했다.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된다. 노인들을 위한 실버클럽과 유아 보육시설인 키즈클럽은 물론이고 입주민을 위한 테라스카페 실내놀이터가 들어선다. 엄마들이 쉬면서 육아 정보를 서로 나눌 수 있는 특화공간인 ‘캐슬 맘&키즈 카페’도 세워진다. 20여 종의 다양한 운동시설과 실내 골프 클럽, 연회장과 같은 게스트하우스도 갖출 예정이다. 이 아파트에는 롯데건설이 개발한 ‘베타평면’이 최초로 도입됐다. 전용면적 101m²형(일부) 기준으로 50.97m²의 발코니를 갖게 돼 아파트의 절반에 가까운 면적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거실 가족실 침실 모두 가변형으로 설계돼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입주는 2015년 7월 예정. 1899-432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