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모, 교통, 학군 모두 갖춘 ‘일산 아이파크’를 주목하라!

  • Array
  • 입력 2013년 2월 6일 11시 05분


아파트를 선택함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단지 규모다. 아무리 브랜드파워가 강한 건설사에서 지었다 하더라도 가구 수가 적은 소규모 단지라면 저렴한 가격이라도 매입이 꺼려지기 마련이다. 이는 최근 분양된 단지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커뮤니티 등 입주민 시설에 대한 투자가 이뤄지면서 비교적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지는 대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교통여건 또한 중요 요건이다. 걸어서 이용이 가능한 지하철역의 여부는 매매가격에서도 상상당한 차이를 보이며 전세 세입자의 경우 주택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요구되는 조건이기도 하다. 특히 수도권에 위치한 단지의 경우 서울로의 접근성이 중요해 발달 된 도로여건이 필수다.

여기에 ‘학군수요’라는 말이 있을 만큼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우리나라에선 다양한 교육시설을 갖춘 학군도 빠져서는 안 될 요소다.

이러한 아파트 선택 시 중요시 되는 단지규모, 교통여건, 학군을 모두 갖춘 단지가 있어 주목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고양시 덕이지구에 분양 중인 ‘일산 아이파크’가 바로 그 단지다.
일산 아이파크는 지하 2층, 지상 16∼29층 17개동에 전용면적 84∼175㎡ 총 1556가구의 대단지로, 1블록 8개동 693가구, 5블록 9개동 863가구로 구성됐다.

특히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게 일산 내 최고의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을 갖추고 있어 수요자 관심이 뜨겁다. 단지 내에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및 왕벚나무 가로수길 등이 조성돼 숲 속 같은 분위기에서 산책할 수 있으며, 허브카페, 워터가든, 그린필드 등 다양한 테마광장과 어린이 물놀이장 등도 설계됐다. 또 운동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주민운동시설, 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동호회 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지구 내 교육 여건도 우수한다. 2011년도 고양시 학업성취도평가에서 1위를 한 백송초를 비롯 한산초, 덕이중, 덕이고, 고양시립 덕이도서관 등 최첨단 시스템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교육환경이 돋보인다.

또 도보거리에 위치한 탄현역이 지난 해 12월 공덕~DMC 연장구간이 개통되면서 서울 도심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졌다. 기존 자유로 및 제2자유로와 함께 서울-문산간 고속도로와 GTX가 계획돼 있어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강남까지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일산 아이파크는 분양가를 ‘30% 할인 +α’의 조건으로 특별분양 중이다. 분양가를 당초 3.3㎡당 1400만 원대에서 일부 세대는 900만 원대까지 파격적으로 가격을 낮췄고, 추가로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최근에는 선착순 계약자 100명에게는 자동차 '레이' 또는 황금열쇠 '50돈'을 지급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일산 아이파크는 ‘잔금 제로’ 제도를 시행해 실수요자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며 “하루 수백 통의 전화는 물론 단지 내 마련된 샘플하우스 내방객이 늘면서 계약도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문의 : 1577-227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