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유망 학과로 ‘주목’

  • Array
  • 입력 2013년 1월 11일 17시 00분


인구 고령화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사회복지사가 유망한 직업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사회복지 수요는 점차 늘어나는 반면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안정적인 취업을 원하는 학생이라면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도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분야의 각종 필수 자격증 취득에 유리하도록 짜여진 특별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따라서 졸업 후 취업이나 현장 적응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사이버대학이므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어 자기계발을 원하는 직장인, 재취업을 준비하는 주부도 도전할 만하다.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면 학위 취득과 동시에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얻게 된다. 총 14과목의 필수학점을 이수한 뒤 졸업 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자격증이 발급된다. 이후 사회복지사 1급 취득을 위한 국가시험 응시 자격도 주어진다.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면 건강가정사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건강가정사는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가정문제의 예방 상담 및 개선, 건강한 가정의 유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이다.

또한, 보육 관련 교과목과 학점을 이수하면 보육교사 3급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으며, 이후 2년의 경력을 쌓으면 가정 보육시설을 운영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이 밖에도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한국케어사회복지대학협의회 회원대학으로 등록돼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학과 졸업과 동시에 민간자격증인 케어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주어진다. 졸업 시 학과에서 일괄 취합하여 발급해준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을 이수하면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부여되며, 노인복지지도사과정 이수 시에도 총장 명의의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13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14일(월)부터 2월 15일(금)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du.ac.kr) 또는 전화 (1644-0982) 학과 상담전화(02-2128-3283/3285), 이메일(welfare@sdu.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