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광장시장,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100년의 역사를 이어온 서울의 대표 전통시장 ‘광장시장’이 온라인 홈페이지(http://jkm.or.kr)에 이어 모바일 홈페이지(http://m.jkm.or.kr)를 오픈했다.

그동안 종로광장시장은 시장 내 시설 현대화사업을 비롯해 상인아카데미 등을 운영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에 개설한 모바일 홈페이지는 상대적으로 모바일과 인터넷 부분에 취약했던 점을 극복하고 시장 활성화와 접근성 개선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광장시장 모바일 홈페이지는 언제 어디서나 상점 검색, 상품 검색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고 상점별 연락처, 약도, 주변 주차장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광장시장의 특화된 제품군인 한복, 맞춤정장 분야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제공한다.

광장시장에서는 혼수복과 침구, 그릇, 폐백 등 혼수품을 원스톱쇼핑 할 수 있고, 주변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역사적인 관광명소가 많아 관광객들이 수요가 많다. 이에 청계천복원과 함께 시장 환경 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어 세계적인 시장으로 발돋움을 꾀하고 있다.

종로광장시장 상인총연합회 김사직 회장은 “광장시장 모바일 홈페이지는 전통시장을 멀게만 느끼던 젊은 층에게도 시장의 훈훈한 인심과 다양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울의 명소이자 대한민국 대표 전통시장인 광장시장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다른 전통시장의 롤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