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의 ‘비디랩 댄스’, 마케팅효과 톡톡

  • Array
  • 입력 2012년 9월 24일 12시 55분


올 여름 원조 꿀벅지, 베이글녀 유이가 중독성 강한 후크송에 맞춰 선보인 ‘비디랩 댄스’가 ‘유이 다이어트’로 큰 화제를 모았다. 히트곡 제조기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작곡한 비디랩송에 맞춰 애프터스쿨 유이가 ‘노래와 댄스로 신나고 즐거운 다이어트’라는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 쉬운 율동과 후크송으로 ‘따라 할 수 있는’ 다이어트라는 이미지 심어
비디랩 댄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 여름 다이어트 식품시장의 판도도 뒤바뀌었다. 큐원의 다이어트 브랜드 비디랩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면서도 비디랩 댄스 캠페인을 통해 주고객층인 2030세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이어트라는 인식을 심어줬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6월부터 큐원은 비디랩의 모델로 활동 중인 유이가 TV CF에서 선보인 일명 ‘비디랩 송, 비디랩 댄스’를 따라하는 UCC공모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동영상 전문매체인 곰TV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모션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유이를 따라 하고자 하는 수많은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UCC를 올렸고, 댄스 동영상 조회수는 약 100만회를 기록했다. 브랜드 노출 횟수도 거의 1억회에 근접했다. 이러한 브랜드 노출에 힘입어 비디랩 스크린세이버 및 컬러링 무료다운 이벤트도 이벤트 기간인 49일 중 23일만에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비디랩 UCC 이벤트가 이슈가 되며서 인터넷 상의 주요 언론에 소개되었고, 비디랩 판매량도 급상승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업계 관계자는 ‘따라하기 쉬운 대스와 중독성 강한 노래가 중심이 된 이번 이벤트가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상당히 기여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건강미인인 유이의 매력도 이벤트 성공에 큰 몫을 했다’고 평가했다.

▲ 큐원 ‘비디랩’ 친고객형 캠페인으로 시장 안착
비디랩이라는 신규 다이어트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된 배경에는 철처한 ‘친고객형 캠페인’이 있었다. 비디랩은 모델 선정에서부터 공을 들였다. ‘친고객형 캠페인’에서 브랜드의 모델은 이슈의 시작점이자 각종 광고 및 프로모션의 중심이 되는 만큼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모델 선정은 필수다. 이를 위해 비디랩은 가수와 연기자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정상급 아이돌이자 건강한 몸매의 대명사인 유이를 모델로 내세웠다.

유명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작곡한 비디랩 송과 함께 모델 유이가 비디랩 댄스라는 다이어트 댄스를 추는 TVCF는 강한 중독성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TVCF의 경우 브랜드의 타깃인 1939 여성들의 시청률이 높은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노출됐으며 이와 함께 KBS 주말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PPL, 타깃의 생활 패턴을 고려한 극장, 대형마트, 온라인 광고 등을 함께 진행하면서 노출 효과를 극대화했다.

큐원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매하는 역할에만 만족하지 않는다.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받아들이고, 나아가 직접 홍보대사의 역할을 하기도 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있다”며 “비디랩 역시 이 같은 소비자의 힘을 빌려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친고객형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큐원은 비디랩 UCC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함과 동시에 고객이 응모한 UCC영상으로 또다른 스크린세이버를 만들어 배포하는 등 친고객형 캠페인의 행보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비디랩 고객 UCC 스크린세이버는 홈페이지(http://www.qonebdlab.com/customer/notice_view.asp?seq=2160&page=1)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