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리 판 문화축제에서 가을 예술 나들이 즐기자

  • Array
  • 입력 2012년 9월 10일 16시 48분


문화 예술의 마을 파주 헤이리에서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헤이리 대표 가을축제로 자리잡고 있는 ‘2012 파주 헤이리 판(PAN) 문화축제’가 오는 22일(토)부터 29일(일)까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일대에서 환경과 평화, 예술을 주제로 열린다.

‘2012 파주 헤이리 판 문화축제’는 크게 공연 예술과 시각 예술, 참여형 스페셜 행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연과 전시, 사진촬영대회, 사생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공연예술제에는 문학공연 ‘귓구멍에못이박히도록’, 파주예총의 국악공연, 밴드공연과 시, 마임, 무용이 함께하는 종합공연 ‘버스킹라이브’ 등 다양한 종류의 공연들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시각예술제의 아시아 현대조각전은 아시아 4개국(한국, 일본, 중국, 대만)의 시선에서 바라본 인간과 자연, 생명을 표현한 조각 교류 전시전으로 1970년대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한국 현대 조각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본 축제의 의미에 부합하는 환경적이고 생태적인 재료와 기법을 이용한 슬로우 아트(Slow Art)전과 슬로우아트 심포지엄, 파주 미협의 작가들과 일본 작가들의 작품 교류전인 파주미협한일교류전 등이 열린다.

참여형 스페셜 행사로는 올해로 4회를 맞는 헤이리 사생대회와 사진촬영대회가 개최된다. 사생대회는 전국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일인 22일(토) 오전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헤이리마을 갈대광장 대회본부에서 현장접수를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작품 재료에는 제한이 없다. 파주시장상, 헤이리 이사장상,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장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원, 70만원, 5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그 외 55명의 수상작을 가려내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진촬영대회는 평소 출사지로도 알려진 헤이리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대회로 갈대광장 대회본부에서 현장접수 후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20점의 수상작 중 헤이리상, 헤이리판상, 창조상, 아름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 7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오픈스튜디오 행사를 통해 헤이리 작가들의 작업실을 방문하여 작가와 소통하며 그들의 예술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폭넓은 작품 감상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방문객들에게는 온 가족 가을 나들이와 동시에 자녀들의 예술 교육까지 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12 파주 헤이리 판 문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행사별 상세 일정 등은 헤이리 예술마을 홈페이지(www.heyri.net)와 헤이리 문화축제 블로그(http://blog.naver.com/heyria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