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KB스타코리아레버리지1.5펀드 外

  • 동아일보

■ ETF 등 투자해 추가수익 노린다 KB스타코리아레버리지1.5펀드


KB자산운용은 코스피200 등락폭의 1.5배로 연동되는 ‘KB스타코리아레버리지1.5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인덱스펀드가 시장수익률에 연동하는 것에 비해 레버리지펀드는 선물, 옵션 등의 파생상품과 지수 관련 ETF 등에 투자해 추가 수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증권사들이 판매하는 레버리지 펀드는 1.5∼2.2배 수준이다. 다만 일별 수익률이 코스피200의 1.5배로 연동돼 기간수익률은 차이가 날 수 있다.

연 보수는 납입 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0.845%), 선취 수수료가 없는 C형(1.605%)과 C-E형(1.1050%, 온라인 전용)이 있다. 중도환매 수수료가 없어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며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 모바일로 주식매매 수수료 면제 동양증권 리얼 스마트 프리 시즌2


동양증권은 9월 30일까지 스마트폰 할부금 지원과 주식매매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리얼 스마트 프리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양증권 홈페이지(MyAsset.com)에서 전화기 개통 및 이벤트 신청을 하고 모바일로 매달 100만 원 이상 주식 거래를 한 고객에게 갤럭시S3, 뉴 아이패드 등 최신 기기 할부금을 전액 지원한다. 통신사에 따라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휴대전화 액세서리 증정 등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또 새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간 모바일 주식매매 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2010년 6월 1일 이후 모바일 주식거래가 없었던 고객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 확인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에서 하면 된다.
■ 다양한 상품 자산군을 원스톱 투자 신한금융투자 ‘오페라’


신한금융투자는 리스크에 따라 일정 비율로 투자자금을 조절해주는 자산배분형랩 ‘오페라(Opera)’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전문가 그룹에 의해 엄선된 주식, 펀드, 채권, 주가연계증권(ELS), 유동성 등을 동시에 운용한다. 한 계좌 내에서 다양한 상품 자산군에 투자할 수 있어 원스톱 투자가 가능하며 계좌단위로 자산을 운용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자산운용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투자자 성향에 따라 안정, 안정추구, 중립, 적극투자, 공격 등 다섯 가지 형태로 나누고, 고객 특성에 맞는 투자 솔루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분기별로 솔루션 유형 간 전환도 가능하다. 최소가입금액은 표준형 1억 원, 맞춤형 5억 원이며 솔루션 형태에 따라 연 0.5∼2.0%의 후취 수수료가 적용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