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골프 실시간 번개로 운동과 친목도모를 동시에!

  • Array
  • 입력 2011년 10월 10일 13시 55분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이 감도는 계절이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소홀해지기 쉬운 것이 운동. 직장인들의 경우, 가뜩이나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데다 찬바람까지 불면 더욱 운동량이 줄기 마련. 그러나 이럴 때일수록 건강을 위한 운동은 필수다.

이 때문에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헬스, 댄스, 스크린 골프 등의 스포츠는 남녀 누구에게나 부담이 없어 퇴근 후 건강과 취미 활동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중 고급 스포츠로 인식됐던 골프가 대중화 되면서 필드에 나가지 않아도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장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스크린 골프장이 아무리 가까이 있어도 함께 할 동반자가 없다면 쉽게 발길이 향하지 않는다. 수다도 혼자보다는 둘, 둘보다는 셋이 모여야 재미있는 법. 이 때문에 최근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이들을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골파㈜(대표 이상윤 )가 ‘실시간 번개’ 서비스로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골파의 실시간 번개는 게시판에 지역, 날짜, 시간, 연령대 등을 적어 함께 라운딩 할 ‘동반자’ 공지를 올리면 이를 보고 번개에 신청해 모두가 함께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와 함께 회원의 활동 지역, 핸디, 나이 등 맞춤검색을 통한 ‘친구찾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새로운 골프친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최근 스크린 골프를 통해 골프에 입문하는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골파에서는 스크린 캐디 서비스를 마련했다. 스크린 캐디는 게임진행, 경기규칙 등에 대해 조언해 주는 만큼 골프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면 골파가 운영하는 캐디 교육과정을 통해 캐디가 될 수도 있다.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130만 명에 이르다 보니 주말에 스크린 골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약을 미리 해야 기다리는 수고를 덜 수 있다. 골파에서는 전국 5천여 스크린 골프장의 정보를 통해 빠르게 주변의 스크린 골프장을 검색해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골파의 실시간 온라인 예약, 스크린캐디, 친구찾기, 실시간 번개 등의 서비스는 골파 홈페이지(www.golpa.co.kr) 또는 전화(1661-9826)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