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KCSI 1위 기업]삼성전자, 똑똑한 삼성 Smart TV, 지구촌 고객을 사로잡다

  • 동아일보

TV 부문 1위



삼성전자 스마트 TV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전시장에서 스마트 열풍이 불고 있는 시점에 맞춰 내놓은 삼성전자 스마트 TV는 6년 연속 세계 1위의 텔레비전으로 기염을 토하며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업계 최다를 자랑하는 다양한 스마트 TV 제품 라인업과 스마트 TV에 최적화된 맞춤형 사용자환경(UI), 차별화된 스마트 기능, 풍부한 콘텐츠 등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의 2011년 스마트 TV는 △풍부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 스마트 허브 △화면의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시크릿 디자인 △편안하고 생생한 초고화질(풀HD) 2D 및 액티브 3D 입체영상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초슬림 베젤을 적용한 D8000시리즈, D7000시리즈, D6000시리즈 스마트 TV를 비롯해 LED TV, LCD TV, PDP TV 등 19인치부터 60인치까지의 라인업으로 업계 최대의 ‘스마트TV 풀 라인업’을 구축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윤부근 사장
윤부근 사장
삼성 스마트 TV는 간편한 맞춤형 UI인 스마트 허브를 통해 스마트 팁, 스마트 검색, 소셜 네트워크, 웹 브라우저, 삼성 앱스 TV 등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편리한 텔레비전을 제작하는 것을 넘어서 모든 고객이 만족할 만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 또한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분야이다.

세계 최초 삼성 앱스 TV 출시에 이어 삼성전자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지속적인 콘텐츠 발굴 및 앱 콘테스트를 한국 미국 유럽 브라질 중국 등지에서 개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까지 글로벌 기준으로 900개 이상의 TV 앱스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시작한 3D VOD 서비스는 서비스 실시 100일만에 100만 콘텐츠 뷰를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 세계 50여 나라에서 50개 이상의 다양한 3D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스마트 TV 앱스토어 다운로드 횟수도 5월 500만 회를 넘어서면서 빠른 증가 추세를 보이며 1000만 회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또한 음악, 스포츠, 방송 등의 VOD 외에도, 검색, 스카이프 영상통화와 같은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