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비아일랜드, 이색 테마파크 설계 화제!

  • Array
  • 입력 2011년 9월 6일 18시 15분


- 테마파크와 콘도를 한공간에 연출, 객실복도에서 어트랙션 탑승
- 건물 복도에 어트랙션 탑승구?

지난 7월 27일에 조건부로 건축심의가 가결된 춘천시 서면 위도에 추진중인 비티비아일랜드 프로젝트의 차별화된 이색 테마파크 설계에 관련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9월 착공 예정인 비티비아이랜드는 연면적 682,389㎡에 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실내 테마파크와 콘도를 한 공간에 연출한 버즈아일랜드와 개별요트 정박장을 갖춘 럭스아일랜드, 대규모 요트 정박장을 갖춘 퀄즈아일랜드 호텔까지 세가지 테마로 개발된다.

특히 1,178실의 대규모 객실이 테마파크를 감싸 안듯 설계된 버즈아일랜드는 객실과 테마파크의 경계를 없애 객실 복도에서 바로 스키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원통형 튜브스키슬라이드를 선보인다.

365일 이용이 가능한 원통형 스키슬라이드는 지상 6층과 4층 객실 복도에 설치된 스키라운지에서 출발하여 건물을 원형으로 끼고 돌면서 지하4층 스노우파크까지 연결된다. 원통형 곡선 구조로 설계되어 실내스키장임에도 불구하고 야외스키장에서도 느낄 수 없는 아찔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어 국내 스키와 보드 마니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16층 객실 복도에서 시작되는 워터슬라이드는 매트릭스 구조로 연결된 3개의 워터 슬라이드 타워를 다이내믹하게 연결한 독특한 구조로 설계된다. 기존의 한라인으로 끝나는 워터슬라이드와 달리 최고 75m에 달하는 슬라이드 타워를 바꿔가며 이용자가 코스를 마음대로 조정하며 탈수 있는 비티비아일랜드 만의 차별화된 테마파크로 연출하였다.

이밖에도 국내 최대 높이인 90m에 달하는 자이로드롭과 마스터블라스트를 비롯한 각종 어트랙션을 갖춘 버즈아일랜드는 대규모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 어드벤처파크까지 갖춘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버즈아일랜드는 퀄즈아일랜드, 럭스아일랜드와 함께 비티비아일랜드가 준공되는 2013년에 선보일 예정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