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2011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2차 특별 모집, 오는 18일 까지 실시

  • Array
  • 입력 2011년 8월 9일 17시 15분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이재웅)는 오는 8월 18일(목)까지 2011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2차 특별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차 모집학과는 ▶인간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복지시설경영학과),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5개 학부 14개 학과이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누어진 정원내 전형과, 산업체전형, 군위탁생전형, 장애인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재외국민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 정원외 전형으로 지원 가능하다. 지난 1차 모집 결과 평균 3대 1의 경쟁률로,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에 신입학 지원자들이 몰리면서 이번 2차 모집에서 3학년 편입학을 희망하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학사편입 전형으로 지원할 경우 합격 가능성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된다.

평가항목은 학업준비도검사(적성검사, 40%)와 학업계획서(60%)을 종합 평가해 최종 선발하게 되며, 사이버대학 특성상 스스로 학습해야 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입학 후 대학생활 계획과 자기발전계획 등 학업계획을 상세히 서술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직장인, 위탁생, 학교사랑 등 40여종, 50억원 규모로 사이버대학 중 가장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 2인 이상이 재학할 경우 입학 첫 학기부터 가족장학금 혜택을 부여하고, 직업군인에게는 입학과 함께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을 제공 한다.

또한 ‘다니엘 바렌보임 베토벤 교향곡 연주회’, ‘조지발라신의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 등 신·편입생 초청 이벤트를 진행하며, 재학생뿐 아니라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격조 높은 문화 공연 관람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특히 서울사이버대학은 통신사 상관 없이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PC상의 동일한 학습내용과 강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사이버대학 중 최다인 전체 강의 콘텐츠 중 50% 이상을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어 스마트 러닝 시대 한발 앞선 서비스로 각광 받고 있다.

신입생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2학년 편입생은 전적대학교서 35학점 이상, 3학년은 70학점 이상 취득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학문의: 02-944-50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