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동작구에 살고 있는 정수진(25 대학생) 씨는 몇몇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매일 둘러다 본다. 스스로를 소셜커머스 마니아, 중독자라고 자칭할 정도다. 그런데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것과는 비교할 바 못된 다해도 여러 사이트를 매일 돌아다니는 것도 상당히 발품(?)이 드는 일이다.
“내게만 꼭 맞는 소셜커머스 모음이 없을까? 합리적인 상품들만 콕콕 모아놓은 곳은 없을까?” 소셜커머스는 수진 씨의 일상이었지만 한편으로는 힘이 드는 일이기도 했다. 이러한 고민은 소셜커머스에 빠진 대한민국 사람들의 공통된 고민이다.
소셜커머스와 사랑에 빠진 사람들을 위해 신개념 소셜커머스 모음 ‘반반하네’(http://banbanhane.com/)가 7월 25일 오픈했다. ‘반반하네’는 기존 소셜커머스의 장점만을 모은 새로운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로, 브랜드별 검색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브랜드별 상품을 한 눈에 보면서 쉽고 편리하게 ‘소셜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일반 소셜커머스 모음에서는 오늘의 쿠폰이나 지역별·제품분야별로 카테고리가 구성되어있는 반면, ‘반반하네’에서는 브랜드별 모음을 메인 화면에 펼쳐놓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티켓몬스터(티몬), 그루폰,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 등 원하는 소셜커머스의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반반하네 관계자는 “오프라인도 마찬가지지만 시간·비용 절감에 민감한 온라인 서비스에서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더 세밀하게 읽어야 한다”면서 “수많은 브랜드를 일일이 찾아 다니는 수고를 줄여주기 위해 반반하네에서는 거의 모든 브랜드를 카테고리에 포함시켰다”고 말했다.
◆ 오픈 이벤트 진행 중 = ‘반반하네’에서는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 첫 번째로 휴가철 과음으로 인해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숙취해소음료인 ‘숙취핼퍼’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반반하네’ 홈페이지에 사연을 남기면 총 50명에게 숙취핼퍼 1박스(10병)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숙취핼퍼는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제조한 특허상품으로 알코올 분해 99%에 도전하는 히트상품이다. KBS, MBC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숙취핼퍼의 효능을 소개한 바 있다.
소비자뿐만 아니라 소셜커머스 업체를 위한 오픈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반반하네’에서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홍보 및 광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 입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8월 24일까지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기본 입점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반반하네’ 관계자는 “대대적인 오픈 이벤트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 길잡이로서 반반하네의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라며 “더 편리한, 더 합리적인 소셜커머스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반하네’는 가열된 소셜커머스 업계 관계자들이 서로 공생할 수 있게 하는 B2B 서비스(가칭 MD존)를 준비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급성장한 소셜커머스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소셜커머스 시장을 유통서비스 형태로 정착시키기 위한 것으로, 소셜커머스 업체와 상품 공급업체가 서로 공생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