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부동산 시장 외국인들 ‘북적’

  • Array
  • 입력 2011년 7월 8일 16시 00분


코멘트
최근에는 국내 대기업의 글로벌 채용이 늘며 외국인 상대 부동산 임대 투자대상지도 확장되는 추세다. 과거에는 평창동과 한남동, 이태원동에 있는 단독주택이 주 대상이었으나 최근 들어 임대 투자 사업가 용산, 강남 등 아파트로도 확장되고 있다.

특히 서울 용산 한강로 일대에는 새 주상복합 아파트들이 속속 완공됨에 따라 새롭게 외국인 거주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시티파크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용산 일대 주상복합 임대가 가능한지를 묻는 외국인 문의가 나날이 늘고 있다. 신축 건물의 쾌적한 주거 환경이 주목 받으며 새로운 외국인 거주지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월 400만원 정도의 고수익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이라고 말했다. 또 얼마 전 있었던 일본 지진으로 외국인들의 한국 이주가 더 늘어난다는 전망도 임대 시장 전망을 밝게 하는 요인이다.

용산부터 서울역으로 이어지는 한강로 일대에는 용산 국제업무단지 개발부터 서울역에 개발되는 국제교류단지, 국가상징거리 7km 조성 등 앞으로도 외국인을 더욱 끌어드릴 다양한 호재가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실제 통계청에 따르면 2009년 말 현재 용산구에 거주하는 외국인 수는 1만 2492명으로 2001년 9517명 보다 2975명이 늘었다.

이처럼 용산 일대가 외국인 렌트촌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동자동 37-17일대에 동부건설이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서울 주상복합아파트를 분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서울’ 은 지하9층 지상35층 규모로, 오피스 빌딩 1개 동과 아파트 3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128~208㎡ 총 278세대로 구성되며, 편의, 창조적인 디자인과 곡선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외관, 스타일리쉬하고 모던한 내부공간, 3개동을 연결한 120m 브릿지로 이루어진 커뮤니티공간은 아무나 가질수 없는 특권으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서울'은 대한민국의 최대 역세권인 서울역과 200m거리에 위치한다. 서울역은 향후 4~5년 이내에 국제도시 관문으로 새롭게 거듭날 예정이다. 서울 최대의 통합환승센터, 지하철 1,4호선, KTX와 공항철도 AREX가 지나고 대심도철도 GTX등 교통망도 새롭게 확충 될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 국립극장, 국립중앙박물관,남산 공원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가까이에서 풍요롭게 누릴 수 있고 롯데, 신세계 등 유명백화점과 면세점이 가깝고 남대문 재래시장, 대학병원, 대형마트 등 근거리에서 도심의 편리한 생활을 만날 수 있다.

서울 북부 역세권 개발의 중심인 국제교류단지에는 국제컨벤션센터, 호텔, 백화점, 전시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삼성동의 코엑스(COEX)나 부산의 벡스코(BEXCO)가 들어서면서 일대 주택 부동산시장이 활성화된 사례를 볼 때 서울역 국제교류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높을 수 밖에 없다. 이밖에 국가 상징거리, 남산르네상스, 남산 그린웨이, 용산공원, 용산 국제 업무지구 등 주변 대형 개발 호재로 인해 그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 된다.

동부건설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서울은 서울 최대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시세보다 저렴하여 주목 받고 있다. 평균 분양가가 3.3m당 2,200~2,500만원선(47~56평형 기준)으로 인근 주상복합보다 20~30%이상 저렴한 금액이다. 계약금은 일부세대 정액제, 일부세대는 10%이며 2013년 1월 입주 전까지 별도의 비용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발코니 확장은 분양가에 포함되어 있으며 시스템에어컨, 빌트인가전이 무상으로 제공되어 실제보다 분양가가 저렴하다.

서울지역에 주택공급이 부족한 실정을 고려한다면 실수요자나 용산 및 중구 등 업무시설의 임대 수익을 고려한 투자수요 모두 관심을 가져 볼만하다.

분양문의 : 02-775-0088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