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입시학원, 어학원, 교육컨설팅을 아우르는 종합교육기관 - 주식회사 아이젠교육을 만나다

  • Array
  • 입력 2011년 6월 10일 11시 20분




흔히 명검을 일컫는 말인 간장막야(干將莫耶). 어떤 일 이든지 최선의 노력을 하면서 공을 들여야만 일이 제대로 성취될 수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이 말은 ‘명검도 손이 가야 빛나듯 사람은 교육으로 선도해야 한다’며, ‘사람의 성품은 교육을 통해 참된 인간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 순자의 사상과도 일맥 한다.


척박한 한반도의 자연환경 속에서도 세계를 놀라게 한 엄청난 성장을 이루어낸 대한민국은 순자의 가르침과 같이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일찍이 인식하고, 너나할 것 없이 ‘열심히, 또 열심히’를 외치며 살아온 왔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흐름 속에서 우리는 ‘공부를 잘해야 한다’는 막연한 강압 속에 살게 됐고, 오늘날 많은 학생들이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쏟아 부으면서도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변화하는 세상은 지금과는 다른 새로운 모습의 인재를 필요로 하기 시작했고, 교육의 패러다임역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오늘은 ‘손안에 큰 꿈을 쥐어주는 대한민국 대표교육기업’이라는 캐치프래이즈로, 대한민국 대표 교육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주식회사 아이젠교육의 엄재숙 이사장과 함께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궁금증, 변화하는 교육계의 흐름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나눠 보자!


▶ 아이젠교육 산하, 하이스트 학원의 선진화된 교육환경, 우수한 교육 시스템이라면 입시고민 문제없다!


누구나 보다 좋은 환경, 좋은 교육기관에서 공부할 수 있기를 원하고 꿈꾸지만, 이러한 바람이 모두에게 허락된 것은 아니다. 그러다 보니 학생들은 각종 입시 앞에서 바짝 긴장 할 수밖에 없는데. 유독 특목고 입시, 대학입시, 각종 경시대회는 물론 내신 성적에 있어서도 우수한 결과를 끌어내고 있는 종합교육기관이 있어 눈길을 끈다.


(주)아이젠교육의 엄재숙 이사장은 “아이젠 교육은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교육기관으로서, 별도의 입학시험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보니 구성원 모두가 우수한 학생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외에도 “입시나 어학분야, 학습 컨설팅을 분리해 각 영역별로 최고의 학습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말하며, “입시학원에서는 하이스트 프로그램을, 어학분야에서는 아발론 교육과 청담어학원의 학습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 중이며, 아이미래교육연구소를 설립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컨설팅, 입시전략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청소년 종합교육기관이다”라고 설명했다.


흔히 대형입시학원이라고 하면 수많은 학생들이 제대로 관리 받을 수 있을까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또 작은 규모의 학원에 경우, 과연 믿을 수 있을 만한 양질의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지가 의심스럽기도 하다.


엄재숙 이사장은 인천 계양구 용종동에 위치한 계양분원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이러한 학생들과 학부모의 걱정거리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학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대형입시학원으로서 수준 높은 강사진을 운영하기 위해 각 과목별 연구수업을 진행하여 정보교류나 연구를 심도 있게 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뿐이 아니라 (주)아이젠교육 산하의 하이스트학원 내에서는 전자칠판, 전자펜과 같은 디지털 교구를 사용하면서 소수정예의 학원이 가지는 1:1 학습 클리닉을 구현해내고 있어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갖춘 어발론 교육에서 어학실력과 입시준비까지 든든하게!


이제는 부모들도 어학의 중요성을 곳곳에서 몸소 느끼곤 한다. 자녀들에게도 ‘어학에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을 늘리라’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지만 커다란 부담인 입시와 내신 성적에 대한 부분을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나날이 필요성이 증가하는 어학에 대한 관심은 식지 않고 있는데. 과연 해법은 무엇일까?


전문어학원 브랜드인 아발론교육 인천소재 부평/계양/연수/남동/논현 등 5개 분원과 첨담어학원 부평브랜치를 운영하고 있는 (주)아이젠교육의 엄재숙 이사장은 “아발론교육에서는 원어민 수업과 내신대비수업을 최적화한 학습프로그램으로 영어소통능력과 학교성적관리, 이 두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평청담어학원에서는 모든 수업을 원어민 강의로 진행함으로써 언어를 넘어 영어로 창의적 사고력과 논리적 분석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최상위 학생들의 필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내신 및 입시에 대한 부담 없이 어학을 통해 더 발전된 스스로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이야기 했다.


특히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도하는 국가인증시험으로서, 향후 대입에 반영될 것이라는 발표 이후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NEAT(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에 대비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임으로써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학습컨설팅 전문기관 아이미래교육연구소, ‘컨설팅, 이제는 필수입니다!’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 또는 계획하고 있을 때 전문가의 조언은 큰 힘이 된다. 학생들의 최고의 목표라고 할 수 있는 학업에 있어서도 이러한 조언은 절대적이다. 엄재숙 이사장은 “아이미래교육연구소는 ‘교사는 언제나 자극을 주는 사람이다’라는 프로보커의 말처럼 학생들에게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해주고, 스스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교육은 이미 지식전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기 삶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정한 의미의 교육기관이다”라고 설명했다.


“인천은 마음의 고향”이라고 이야기 하는 엄재숙 이사는 “인천이 수도권 다른 지역에 비해 교육성과가 낮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이 인천지역에서 교육실현에 대한 필연적 사명을 갖게 된 계기이다”라고 말한다. 이어 “20년 동안 인천에서 키워온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학생들의 꿈이 열매를 맺는 것을 보면 본인의 꿈도 덩달아 빛을 보는 것 같아 흐뭇하다”고 이야기 하는데. 이러한 따뜻한 마음이 (주)아이젠교육이 많은 학생들의 든든한 친구이자 멘토로 성장할 수 있게 해준 힘이 아니었을까? 보다 많은 학생들이 마음 따뜻한 학창시절을 보내며 내일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인터뷰 도움말]

(주)아이젠교육 엄재숙 이사장(http://www.igenedu.net)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