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늦게까지 이어지는 회식, 술 빨리 깨는 방법 없을까?

  • Array
  • 입력 2011년 4월 19일 08시 44분


코멘트

숙취와 니코틴을 한번에… 숙취해소 프리미엄 음료 '버디샷'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각종 모임에서 빠지지 않는 술과 담배는 간에 무리를 주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인다. 술을 마시며 담배까지 필 경우 식도암 발생위험이 100배나 더 높아지고 담배 속 각종 유해물질과 발암물질이 알코올에 용해돼 인체에 쉽게 흡수된다.

건강을 위해 과음한 뒤엔 우선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야 한다. 수분이 부족하면 알코올이 잘 분해되지 않고 피부도 건조해진다. 또한 과음 시 당분과 비타민도 함께 빠지는데 이를 보충하기 위해 우리가 먹는 콩나물국은 숙취해소에 굉장한 효과가 있다. 콩나물 머리에는 비타민B1, 몸통에는 비타민C, 그리고 뿌리로 내려올수록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한데 아스파라긴산은 숙취증상의 주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비타민C의 경우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동안 대량 소비되므로 비타민C를 섭취하면 알코올 분해속도가 빨라져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다.
버디샷

숙취해소음료인 버디샷은 국산콩나물(국산콩 100%)로 만든 콩나물을 특허공법(특허등록 제100279129호)으로 6개월간 저온 숙성하여 추출한 콩나물액상차(5,280mg)와 손상된 간세포와 간조직을 재생하여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밀크시슬, GMT-KDS, 비타민등이 함유되어 음주 전후에 마시면 체내 알코올 대사를 촉진하여 숙취를 해소시키고, 니코엔을 첨가하여 개발되어 니코틴을 빨리 배출, 흡연 폐해를 감소시킨다.

니코엔은 (주)리젠바이오텍(www.regenbiotech.com)이 산업자원부의 연구비 지원을 받아 개발한 국내외에 특허로 등록된 니코틴 해독물질(특허등록 제0464140호 : 니코틴 분해용 기능성제재 및 그의 제조방법, 제0446641호: 니코틴분해음료 및 제재, 제0547495호 : 코티닌 유도 및 항산화 효과를 갖는 기능성 식품 조성물)이다. 니코엔은 엽류, 야채류, 한방류 등 11가지 종류가 복합된 천연추출물로 흡연과정에서 체내에 흡수된 니코틴이 발암물질로 바뀌는 것을 억제하며 인체에 무해한 물질(코티닌)로 변화 시켜 배뇨를 통한 체외배출을 촉진하는 원료로 일본 DHC와 가네보사, SSP제약회사를 비롯해 미국 유럽 중국 지역에 니코엔을 식품 원료로 수출해 50억원대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버디샷은 뒤끝이 깨끗하고 청량감이 뛰어난 맛을 내기 위해 입맛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에서 시판되고 있는 기능성 음료 20여가지 제품의 특성을 분석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주)동아케어스와 6개월간 50회 이상의 시료테스트를 거쳐 개발한 맛과 향이 탁월한 레몬스카시 맛의 제품이라고 연구진은 밝혔다.

(제품문의 : ㈜리젠바이오텍 바이오식품 사업부/ 02-3141-1766)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